2021/11 13

2021년 10월 3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자신만의 '세계' 구축하는 걸그룹…팬덤 몰입 높인다 📰 👍🏻 요약 👍🏻 자기만의 세계관을 확립하며 팬들의 몰입도를 높임. 에스파는 '블랙맘바', '넥스트 레벨'를 잇는 '새비지'를 발표. 이는 에스파의 세계관을 계승한 노래로, 멜론 톱 100 차트 1위 달성함. 올해 걸그룹이 멜론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한 사례는 브레이브걸스의 '롤린' 뿐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굉장한 상승세임을 알 수 있음. 이러한 쾌거를 달성할 수 있었던 배경은, SM의 스태프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음.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큰 그림'을 제시하면, SM엔터테인먼트 내부 A&R(Artists & Repertoire..

2021년 11월 : Billlie(빌리) - RING X RING

🔔 Billlie(빌리) - RING X RING 🔔 Billlie | 'RING X RING' M/V 데뷔일 : 2021년 11월 10일 소속사 : 미스틱스토리 멤버 : 시윤, 하람, 하루나, 수현, 츠키, 문수아, 션(김수연, 합류예정, 걸스플래닛999 출신) 팀명 뜻 : Billlie는 누구나 가지고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내면의 자아 그리고 우리들의 B-side를 표현하겠다는 의미 미스틱스토리 첫 걸그룹 : 빌리 미스틱스토리에서 첫 걸그룹 빌리를 런칭했으며, 미스틱루키즈를 통해 선공개됐다. Diva, Up, Slumber Party, 16 Shots, 붕붕 등 다양한 랩, 댄스 커버영상을 선공개하며 관심을 끌었으며 실력파 가수 데뷔의 기대감을 높였다. 빌리 멤버 대부분이 이전에 연예계 활동을 했다..

2021년 11월 : 더보이즈 - MAVERICK

더보이즈가 'Thrill ride'에 이어 'MAVERICK'으로 3개월만에 초고속 컴백을 했다. 특히 컴백날인 11월 1일은 더보이즈의 회사 '크래커 엔터테인먼트'다 '아이에스티 엔터테인먼트'로 합병된 날이라 주목을 받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sQTGAggO0Gw 티저사진부터 배틀로얄 콘셉트로 관심을 모았다. 컴백 전 공개된 하이라이트 메들리에서도 영화 배틀로얄과 비슷한 콘셉트를 보여줬다. https://www.youtube.com/watch?v=hzlFQ4JAWsA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있는 그대로 더보이즈만의 모습을 보여줄 [MAVERICK] 요구하는 것만을 따르길 강요하는 세상과의 특별한 나로서 존재하기 위한 게임이 시작된다!" 이번 앨범은 'MAVER..

2021년 10월 2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여자친구, 3인조 걸그룹으로...K팝 그룹 재데뷔 많은 이유는? 📰 👍🏻 요약 👍🏻 K팝 그룹 재데뷔 사례 ① 여자친구 출신 은하, 신비, 엄지의 비비지 ② 아이즈원 출신 사쿠라의 하이브 신인 걸그룹 데뷔 (예정) ③ 밍스 출신 멤버들을 재편해 제데뷔한 드림캐쳐 ④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신 오메가엑스, 저스트비 등 ⑤ 프로듀스 시리즈, 걸스플래닛999, 더 유닛 등 다양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재데뷔를 위한 아이돌을 위한 프로그램 물론 그룹에서 솔로로 성공적으로 전향한 사례 존재함. (예 - 이효리, 씨엘, 선미, GD, 태연, 청하 등) 하지만 팬덤 시장 자체가 멤버들끼리의 시너지, 앙상블, 팀 플..

2021년 10월 1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에스파 컴백에 꺼내든 SM의 새 수식어가 의미하는 것 📰 👍🏻 요약 👍🏻 에스파 = 메타버스(가상세계)를 최초로 도입한 걸그룹 그러나 아바타(ae)에 대한 우려와 메타버스 자체를 낯설어 하는 대중들의 반응에, 아바타 활용이 미미했음. (각 멤버들의 ae 및 세계관 일부 소개에 불과) 하지만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커졌으며, 블랙맘마에 이어 넥스트레벨이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어냄에 따라 에스파의 본격적인 SMCU(SM Culture Universe)가 시작됨. 🧐 내 생각 🧐 블랙맘마, 넥스트레벨에 이어 신곡 Savage는 음악 자체가 세고 강렬하며 세계관을 알지 못하면 이해하기 힘든 (굉장히 ..

2021년 10월 : 세븐틴(Seventeen) - Rock with you

💎 세븐틴(Seventeen) - Rock with you 💎 SEVENTEEN (세븐틴) 'Rock with you' Official MV 미니 9집 [Attacca] : Rock with you 세븐틴이 미니 9집 Attacca로 컴백했다. Attacca란 하나의 악장 끝에서 다음 악장이 이어질 때 '중단 없이 계속 연주하라'는 뜻으로, 상대방을 향한 주체할 수 없는 사랑의 감정과 멈출 수 없는 정열적인 마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타이틀곡 'Rock with you'는 질주하듯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기타 사운드, 투 스텝 리듬의 조화가 매력적인 록 기반의 곡으로 세븐틴의 깊어진 사랑의 감정선과 에너제틱한 멜로디, 정열적인 퍼포먼스를 고루 갖췄다. 사랑하는 상대와 언제나 함께하고 싶은 마음과 '너'를..

2021년 11월 : NCT127 - FAVORITE

NCT127이 정규 3집 의 리패키지 앨범으로 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Favorite (Vampire)’을 비롯한 ‘Love On The Floor’, ‘Pilot’ 등 신곡 3곡과 기존 정규 3집 수록곡 11곡까지 총 14곡이 수록되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uxu4Z2HAnA KENZIE, 유영진, BOS, Dem Jointz, Harvey Mason Jr., 밍지션 (minGtion), Hitchhiker 등 국내외 작곡가들이 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멤버 태용, 마크도 랩 메이킹에 직접 참여했다. 리패키지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앨범 발매 당일 아침, 선주문량 약 106만장을 돌파하고, 약 54만장의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며 입지를 드러냈다..

2021년 10월 : 라잇썸(LIGHTSUM) - VIVACE(비바체)

🧞‍♂️ 라잇썸(LIGHTSUM) - VIVACE(비바체) 🧞‍♂️ ‘간절히 바라던 소원, 우리가 직접 이루어 낼 테니’ 내 안의 지니가 깨어나는 순간, 펼쳐질 환상적인 이야기 ‘특별하고 짜릿한 첫 만남’을 선사했던 라잇썸(LIGHTSUM)이 약 4개월 만에 두 번째 싱글 [Light a Wish]로 돌아왔다. 라잇썸(LIGHTSUM)이 이끄는 밝은 빛을 따라가는 순간, 펼쳐지는 동화 같은 세계. 우리가 꿈 꿔왔던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그곳으로 초대한다. 이번 두 번째 싱글 [Light a Wish]로 기존의 파워풀한 퍼포먼스, 흔들림 없는 가창력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쿨하고 샤인한 매력을 선보이고자 한다. [Light a Wish]는 ‘소원을 비추다’라는 뜻으로, ‘나’만의 소원이 아닌 ‘우리’의 소..

2021년 10월 : ENHYPEN (엔하이픈) - Tamed-Dashed

ENHYPEN (엔하이픈) - Tamed-Dashed “당신은 욕망에 길들여질 것인가?(Tamed) 욕망으로부터 내동댕이쳐질 것인가?(Dashed)” 정체성에 혼란을 겪는 딜레마 속에서 멈추지 않고 전진하는 소년들의 이야기 ENHYPEN (엔하이픈) 'Tamed-Dashed' Official MV 엔하이픈(ENHYPEN)은 엠넷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I-LAND를 통해 결성(글로벌 팬 메이드 그룹)됐으며, CJ ENM과 HYBE가 함께 설립한 빌리프랩 소속이다. 그룹명인 ENHYPEN은 단어와 단어를 연결해 문장을 만드는 하이픈(-)처럼 연결을 통해 발견하고 성장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서바이벌 참가생(연습생)과 아티스트라는 상반된 세계를 연결하는 과정을 거쳐, 더 나아가 아티스트로서 사람과 사람,..

2021년 10월 : 소미 - XOXO

DUMB DUMB으로 성공적인 활동을 마치고 난 후, 첫 번째 정규앨범인 [XOXO]로 컴백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8kqPkEXP_E '덤덤'과 비슷하게 이번에도 하이틴의 정석으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랙레이블 대표 프로듀서 테디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pink sweat$,그리고 기리보이가 참여했다. 정규인만큼 탄탄한 작곡진들을 자랑한다. 타이틀곡 XOXO는 사랑스러운 제목과 대비되는 가사의 내용이 인상적인 곡으로, 이별의 상황 속에서 사랑했던 연인을 거리낌 없이 떠나보내는 내용이 가사의 주를 이룬다. 1. DUMB DUMB 2. XOXO​ 3. Don't Let Me Go (Feat. 기리보이) 4. Anymore 5. Watermelon 6. B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