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11월 : 더보이즈 - MAVERICK

HAAA 2021. 11. 25. 17:14

더보이즈가 'Thrill ride'에 이어 'MAVERICK'으로 3개월만에 초고속 컴백을 했다. 특히 컴백날인 11월 1일은 더보이즈의 회사 '크래커 엔터테인먼트'다 '아이에스티 엔터테인먼트'로 합병된 날이라 주목을 받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sQTGAggO0Gw 

 

티저사진부터 배틀로얄 콘셉트로 관심을 모았다. 컴백 전 공개된 하이라이트 메들리에서도 영화 배틀로얄과 비슷한 콘셉트를 보여줬다. 

 

https://www.youtube.com/watch?v=hzlFQ4JAWsA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있는 그대로 더보이즈만의 모습을 보여줄 [MAVERICK]
요구하는 것만을 따르길 강요하는 세상과의 특별한 나로서 존재하기 위한 게임이 시작된다!"

 

이번 앨범은 'MAVERICK'의 의미처럼 모두와 똑같아지려고 하기보단 정형화된 틀에 나를 맞추지 않고, 우리 그 자체로 존재하겠다는 더보이즈만의 자신감있는 메시지를 담고있다. 타이틀 ‘MAVERICK’ 중독성 있는 베이스와 임팩트 있고 다채롭게 전환되는 리듬, 강렬한 보컬을 느낄 있는 힙합 장르 기반의 곡으로 있는 그대로의 특별한 나로 존재하며 더보이즈만의 독립적인 길을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ORlma4eewY 

수록곡 Hypnotized는 보컬 베이스와 힙합 리듬이 조합되어 몽환적임과 동시에 강렬한 양면성을 만들어내는 R&B 장르의 곡으로 상대에게 최면에 걸린듯한 마음을 소재로 표현한 곡으로 리듬감 있는 퍼커션 악기와 멤버들의 개성있는 랩과 보컬이 최면에 걸린듯한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또 다른 수록곡 'Russian Roulette'은 Hip hop, House, Future Bass 등의 장르가 다이나믹하게 MIX & MATCH 된 contemporary pop 곡으로 기존의 러시안 룰렛이 갖고 있는 단어의 의미를 살려 모든걸 잃어버릴 수 있는 위험을 감수 하면서도 모험을 택하는 마음을 시크하면서도 오묘한 분위기의 멤버들의 보컬에 담아 표현하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1vp_DmWdNlM 

이번 앨범은 전 곡 스릴라이드와 완벽하게 대비되는 곡으로 밝은 곡부터 어두운 곡까지 항상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는 더보이즈의 저력을 보여줬다. 특히 어려운 안무임에도 11명 다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 앨범은 싱글임에도 불구하고 40만장 이상이 팔리는 기록이 나왔다. '스릴라이드' 이후 초고속 컴백임을 생각하면 상당히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이다.  '매버릭'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차트 벅스에서 1위, 멜론 실시간 4위를 기록했고, 앨범 전곡이 차트인에 성공했다.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7개 국가에서 정상에 올랐고,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30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글로벌 입지를 보여줬다.

 

또한 엠카운트다운을 제외한 모든 음악방송에서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더보이즈는 다양한 의상으로도 무대에 즐거움을 줬다. 뮤직비디오의 의상 뿐만 아니라 모교 교복, 가쿠란등 팬들의 니즈를 파악한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랐다는 점이 인상깊다. 또한 할로윈 기념 안무영상들을 선보이며 짧은 활동에도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려 한 듯 하다.

 

https://twitter.com/nxxyuj/status/1459753840060690433?s=12 

 

oasis on Twitter

“더보이즈 매버릭 착장 모음 🖤Ⓜ️”

twitter.com

https://www.youtube.com/watch?v=Rmu3woLeCGQ 

2주간의 짧은 활동에도 강렬한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데뷔일에 맞춰 12월 6일 크리스마스 송으로 컴백 예정인데, 이는 매버릭 발매로부터 약 1개월후라 2번 연속 초고속 컴백이 된다. 이 뿐만 아니라 12월 3~5일은 더보이즈의 콘서트가 있고, 시즌그리팅과 더아지트등 다양한 굿즈와 콘셉트에 이어 여러 예능 등 바쁜 스케줄을 보여주며 '대세'를 입증하고 있다. 

항상 특이하고 다양한 컨셉을 보여주는 그룹이다. 그럼에도 매 순간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더보이즈는 '매버릭' 쇼케이스에서 '성장세를 이룰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서 "더보이즈의 궁극적인 색이 멤버들의 개성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멤버들이 다들 멋있고 개성이 뛰어나지 않나, 그래서 많은 스펙트럼을 소화할 수 있는 것이 우리의 자부심"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로드투킹덤 이후 꾸준한 상승세로 대세로 자리잡은 더보이즈가 다음에도 또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