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 10

2021년 9월 4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내년 2월 신인 걸그룹 데뷔까지…탄탄한 라인업으로 실현하는 'JYP 2.0' 📰 👍🏻 요약 👍🏻 'JYP 2.0' : 18년 7월에 '2018 Macquarie Emerging Industries Summit'에서 JYP의 향후 계획을 밝혔으며, 2021년 현재 뚜렷한 결실을 맺고 있음. ① COMPANY IN COMPANY : 본부제로서, 신속성과 효율성을 극대화시킴, 트와이스를 기점으로 TF팀 마련. : 최근 JYPn, 라우드 등 신인 그룹 대거 데뷔 예정으로, 4본부를 신설하며 총력을 기울이고 있음. ② GLOBALIZATION BY LOCALIZATION : K엔터의 현지화 시스템을 장착해..

2021년 9월 3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대형 기획사의 걸그룹 각축전, 피 튀긴다 📰 👍🏻 요약 👍🏻 하이브 하이브는 레이블을 포함해 걸그룹이 '프로미스나인'이 전무하다. 레이블이었던 쏘스뮤직의 '여자친구'는 전속계약 만료로 공식 해체되었다. '프로미스나인'은 4년차임에도 인지도가 애매해, '여자친구'를 대신할만큼의 영향력을 갖지 못하는게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 속 쏘스뮤직과 합작으로 '민희진 걸그룹'이 런칭될 예정이다. 민희진은 SM엔터에서 소녀시대, 에프엑스, 레드벨벳 등의 콘셉트와 디렉팅, 브랜딩 전반을 담당했다. '민희진 걸그룹은' 민 CBO가 콘셉트, 브랜딩 등 전반을 담당하고, 방시혁 프로듀서가 제작 총괄에 나선다. '민희진 ..

2021년 10월 : 조유리 - Glassy

조유리가 아이즈원의 해체 이후 첫 솔로앨범을 냈다. 타이틀곡 ‘GLASSY’는 발랄하고 캐치한 멜로디와 조유리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왜곡 없이 나 자신을 투명하게 내비치며 나아가고 싶은 마음을 가사에 녹여냈다고 한다. 유리 GLASS 에 y를 붙여 '유리다움'의 매력을 보여준다. 이 곡은 특히 조유리의 맑은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아이즈원의 메인 보컬로 활동하며 실력을 이미 입증했던 조유리는 댄스까지 소화하며 솔로로서의 저력도 보여줬다. 거기에 GLASSY는 앨범 초동 약 7만 5천장을 넘으며 역대 여자 솔로 9위를 차지했다. 성적으로서도 성공적인 첫 솔로가 됐다. https://www.youtube.com/watch?v=8rd_E4cmcBg 조유리는 그룹 아이즈원 출신..

2021년 10월 : 에스파(AESPA) - SAVAGE

🤟 에스파(AESPA) - SAVAGE 🤟 '메타버스 걸그룹' aespa 독보적 세계관 스토리 이어간다 ‘메타버스 걸그룹’ aespa가 미니앨범 ‘Savage’를 발표했다. 타이틀 곡 ‘Savage’는 강렬한 어택감의 드럼, 베이스를 중심으로 한 트랩 장르의 곡으로, 개성 있는 랩과 파워풀한 애드리브는 물론 중독성 있는 훅과 추임새가 돋보인다. 이번 타이틀 곡 역시 aespa만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여, aespa와 아바타 ‘ae’가 조력자 ’naevis’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Black Mamba’와 맞서는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번 ‘Savage’ 또한 데뷔곡부터 그룹의 프로듀싱을 전담하여 음악의 방향성을 설정해 주는 '유영진'의 작품이다. 에스파는 현재 ..

2021년 9월 : NCT127 - Sticker

🍏 NCT127 - Sticker 🍏 NCT 127 엔시티 127 'Sticker' MV NCT127 공식 인스타를 활용한 사전 프로모션 (공대생 vs 해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낮에는 공대생의 훈훈한 학교 생활을, 밤에는 해커의 비밀스러운 일상을 담은 상반된 콘셉트를 보여줬다. - 낮, 공대생, NCIT ver NCIT는 ‘Neo Culture Institute of Technology’로 NCT127이 다니고 있는 공학 대학을 의미. NCDC는 'NCIT Cording Crew'로, NCT 코딩 동아리를 의미. 사전 프로모션으로 NCDC에서 일어나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했다. 이를 위해 개인 인스타가 없는 멤버들(정우, 해찬)도 계정을 개설했으며, 프로필 사진 및 소개글까지 변경하며 컨..

2021년 9월 : 에이티즈(ATEEZ) - Deja vu, Eternal Sunshine

🏴‍☠ 에이티즈(ATEEZ) - Deja vu, Eternal Sunshine 🏴‍☠ ATEEZ(에이티즈) - ‘Deja Vu’ Official MV ATEEZ(에이티즈) - ‘Eternal Sunshine’ Official MV 킹덤 이후 첫 컴백이다. 데뷔 이후 만 3년여 동안 ATEEZ(에이티즈)는 데뷔 캐치프레이즈인 “Will you join us?”의 연장 선상으로 동료로 규정된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활동 곡을 정하는 “ATEEZ NEXT SONG” 프로젝트를 해마다 진행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본작 [ZERO : FEVER Part.3]의 더블 타이틀곡으로 그 취지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ATEEZ(에이티즈)는 발매 후에 음원과 퍼포먼스를 공개하는 일반적인 공개 형식에서 벗어나, 팬들..

2021년 9월 : 도운(DAY6) - 문득(Duet with 송희진)

🥁 도운(DAY6) - 문득(Duet with 송희진) 🥁 도운 "문득 (Duet with 송희진)" M/V 데이식스의 두번째 솔로는 도운. 본인의 이름을 온전히 내건 첫 솔로 디지털 싱글을 발매했다. 또한 이전 앨범에서 드러머로서의 모습만 보여줬던 모습과 달리 이번에는 보컬리스트로 변신하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다. 도운은 솔로곡의 작사, 작곡과 콘셉트 기획에 적극 참여해 애정 어린 첫 디지털 싱글을 완성했다. 신곡 뮤직비디오 속 애니메이션 작화 스타일을 비롯한 디테일한 장면 구성 등 전반적인 제작 과정에 손길을 더해 곡의 매력도를 높였다. 첫 솔로곡 ‘문득 (Duet with 송희진)’은 셔플 리듬의 인디 팝 장르로 록, 스윙, 재즈 형식의 다양한 사운드 변화가 특징이다. 도운은 “문득 길을 걷다가 돌..

2021년 9월: AB6IX - CHERRY

🍒AB6IX-CHERRY🍒 AB6IX가 5개월만에 컴백했다. 2년만의 정규앨범이다. 타이틀 곡 'CHERRY'는 체리에 이루고자 하는 꿈이나 좋아하는 대상을 비유한 가사로 이루어져 있으며, 신나는 펑크 팝 곡이다. 이번 곡은 작곡돌로 유명한 멤버 이대휘와 브랜뉴뮤직의 뉴웨이브 프로듀서 on the road, 박우진의 랩메이킹이 더해진 곡이다. 노래 뿐만 아니라 춤도 통통 튀며 귀여운 분위기를 준다. https://youtu.be/skB6UDjrc7c 이 외에도 R&B, 딥 하우스 등 여러 컨셉의 수록곡들을 더해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https://youtu.be/xulMvg7edvQ 컴백 쇼케이스는 유니버스에서 이뤄졌다. 컴백 쇼케이스는 MC재재와 함께 이루어졌으며, 멤버들의 자작곡 하이라이트..

2021년 9월 : 키(KEY) - BAD LOVE

❤️‍🩹 키(KEY) - BAD LOVE ❤️‍🩹 키의 범우주적 사랑법 Bad Love 샤이니의 ‘만능 치트키’ 키의 첫 미니앨범 ‘BAD LOVE’가 9월 27일 공개됐다. 이번 앨범은 키가 2019년 3월 발표한 정규 1집 리패키지 ‘I Wanna Be’ 이후 약 2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솔로 앨범이다. 타이틀 곡 ‘BAD LOVE’는 '믿고 듣는' 작가 켄지의 곡이며,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박진감 넘치는 비트가 레트로한 무드를 자아내는 팝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스스로 선택한 악몽 같은 사랑에 망가져가면서도 상대를 놓지 못하는 모습을 비극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신곡에 대해 키는 "지난번 앨범에도 제 의견이 많이 들어갔는데 여러 가지를 진두지휘하지는 않았다"며 "이번에는 그렇게 하면 후회할 ..

2021년 9월 : ITZY - LOCO

💖 ITZY - LOCO 💖 ITZY가 노래하는 ‘미친’ 사랑의 노래 Z세대의 화법으로 표현한 강렬한 감정의 이끌림 2019년 '달라달라'로 데뷔했던 JYP표 걸그룹 ITZY가 데뷔 2년 7개월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매했다. ITZY의 첫 번째 정규앨범 타이틀곡 ‘LOCO’는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늘 당당함을 잃지 않는 ITZY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사랑에 관련된 노래를 평생 부를 것 같지 않았던 ITZY가 처음으로 사랑 노래를 타이틀 곡으로 선정했다. “넌 날 반쯤 미치게 만들어”, “Oh Gosh 이건 달콤한 독 같아”와 같은 말을 쏟아내며 강렬한 감정의 이끌림을 노래한다. 이번 타이틀 'LOCO'는 '달라달라', 'Wanna be' 이후로 다시 '별들의 전쟁' 프로듀서들과 합을 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