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10월 : 소미 - XOXO

HAAA 2021. 11. 11. 18:22

DUMB DUMB으로 성공적인 활동을 마치고 난 후, 첫 번째 정규앨범인 [XOXO]로 컴백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8kqPkEXP_E 

'덤덤'과 비슷하게 이번에도 하이틴의 정석으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랙레이블 대표 프로듀서 테디와,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pink sweat$,그리고 기리보이가 참여했다. 정규인만큼 탄탄한 작곡진들을 자랑한다.

 

타이틀곡 XOXO는 사랑스러운 제목과 대비되는 가사의 내용이 인상적인 곡으로, 이별의 상황 속에서 사랑했던 연인을 거리낌 없이 떠나보내는 내용이 가사의 주를 이룬다.

 

1. DUMB DUMB

2. XOXO

3. Don't Let Me Go (Feat. 기리보이)

4. Anymore

5. Watermelon

6. Birthday

7. What You Waiting For

8. 어질어질 (Gotta My Head)

 

https://www.youtube.com/watch?v=W1Tx3TzU3xE 

첫 번째 정규 앨범에는 총 8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소미가 생각하는 다양한 사랑의 관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타이틀곡 ‘XOXO’는 Pop 장르의 곡으로 전소미의 특색 있는 음색이 돋보인다.

 

수록곡으로는 연인 간의 애틋한 감성을 녹인 ‘Don’t Let Me Go,’ 아련한 감성을 자아내는 코드 구성의 Pop/Rock 장르 곡인 ‘Anymore’, 수박을 사랑에 빗대어 표현한 전소미의 자작곡인 ‘Watermelon‘을 포함한 ‘Birthday,’ ‘What You Waiting For’, ‘어질어질(Outta My Head)’이 수록되어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2ocjzeglmM 

소미는 '덤덤'에 이어 이번활동으로 자신이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 여실히 보여준 듯 하다. 특히나 소미의 이국적인 외모는 요새 유행하는 하이틴 컨셉에 더욱 어울린다.

 

단지 아쉬운 점은 가사가 조금 올드하다는 점과 정규앨범 치고 곡 수량이 적은 것이다. 그러나 타이틀곡의 세련된 비트와 매력적인 소미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좋은 곡을 뽑아낸 것 만으로 단점을 상쇄 가능한 듯 하다.

 

하이틴은 소미의 정체성과도 같은 듯 하다. 첫 솔로곡인 birthday부터 현재의 xoxo까지, 통통튀는 밝은 곡 부터 세련된 하이틴까지. 같은 하이틴이라도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다음에는 이 정체성이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지가 기대된다. 또한 데뷔앨범에 수록된 어질어질 외에 "Watermelon"이라는 곡도 소미 작사•작곡으로 앨범 참여도를 점차 높여가고 있다. 앞으로는 단순한 솔로가수가 아닌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모습을 기대해봐도 좋을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