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10월 : WOODZ - WAITING

HAAA 2021. 11. 4. 15:00

 

WOODZ의 이번 미니 3집 [ONLY LOVERS LEFT]늬 트랙리스트는 사랑의 단계를 표현했다. 사랑을 키워가고 확인하고, 행복과 함께 점점 관계는 뜨거워지지만 어느 순간 변심과 배신감을 느끼고 결국 이별로 향해가는 한편의 러브 스토리를 읽는 느낌의 기승전결의 구성이 돋보인다.

 

우즈는 컴백당일에, '쇼! 챔피언' - 음소거 코너에서  "시간의 흐름에 따른 사랑의 변화를 담았고, 영화처럼 감상하기 좋은 앨범"이라고 이번 앨범을 설명했다.

 

<트랙리스트>

1. Multiply

2. Thinkin bout you

3. Sour candy

4. Kiss or fire

5. Chaser

6. WAITING 

 

우즈가 이번 앨범 전곡을 작곡, 작사했으며, 앨범의 타이틀은 kiss or fire와 waiting이다. 노래 대부분이 영어가사이며, 그 중에서도 활동곡은 더 임팩트가 있는 WAITING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eyP6iVQlnFo 

 'WAITING'은 약 7개월 만에 컴백한 우즈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끝나버린 사랑의 마지막 장면을 그려냈다. 꺼져가는 불빛 속에서 다시 목적지를 비추는 남겨진 이의 슬픔을 그루브한 리듬으로 표현하며 애절함과 섬세함을 더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XT8r6nkzzHw 

7개월만의 우즈는 컴백임에도 SBS MTV '더쇼'에서 솔로데뷔 후 첫 1위를 거머쥐는 등 자신의 입지를 다시 한번 견고히 보여줬다. 

 

우즈는 라디오, 음악방송, 예능 출연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도 이어가고 있으며, 수록곡 'sourcandy' 안무를 틱톡을 통해 여러 연예인들과 함께 챌린지를 선보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AqvZ4aynBBI 

또한 'WAITING'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도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아 천만뷰를 돌파했다. 비록 앨범 판매량/초동은 저번 활동보다 부진한 성적을 보이지만, 이번 활동으로 솔로 첫1위를 하는 등의 성과도 얻었다.

 

 

우즈는 이번 활동으로 작사, 작곡, 퍼포먼스, 노래 모두 다 능한 '올라운더'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하고, 우즈만의 감성을 보여줬다. 그동안 보여준 우즈만의 다양한 감성이 또 어떤 노래로 나타날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