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10월 : 조유리 - Glassy

HAAA 2021. 10. 28. 14:04

 

조유리가 아이즈원의 해체 이후 첫 솔로앨범을 냈다. 타이틀곡 ‘GLASSY’는 발랄하고 캐치한 멜로디와 조유리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왜곡 없이 나 자신을 투명하게 내비치며 나아가고 싶은 마음을 가사에 녹여냈다고 한다. 

 

유리 GLASS 에 y를 붙여 '유리다움'의 매력을 보여준다. 이 곡은 특히 조유리의 맑은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아이즈원의 메인 보컬로 활동하며 실력을 이미 입증했던 조유리는 댄스까지 소화하며 솔로로서의 저력도 보여줬다.

 

 

 

거기에 GLASSY는 앨범 초동 약 7만 5천장을 넘으며 역대 여자 솔로 9위를 차지했다. 성적으로서도 성공적인 첫 솔로가 됐다. 

 

https://www.youtube.com/watch?v=8rd_E4cmcBg 

조유리는 그룹 아이즈원 출신 권은비, 강혜원, 최예나와 함께 ‘GLASSY’ 챌린지도 선보였다. 권은비, 강혜원, 최예나와 조유리의 팬 쇼케이스에 깜짝 방문해 직접 조유리를 응원한 데에 이어, 현장에서 챌린지까지 참여하며 변함없는 우정을 드러냈다.

또한 인기 유튜브 채널 엔조이커플, 그룹 있지(ITZY), 그룹 스테이씨 역시 'GALSSY' 챌린지로 조유리와 안무 호흡을 맞췄다. 특히 스테이씨는 틱톡 공식 계정에 ‘GLASSY’ 챌린지를 직접 업로드하며 팬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또한 조유리는 인기 유튜버 '땡깡'과도 콜라보 안무를 선보이는 등 SNS를 이용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https://youtu.be/7FKZBa0kMVc

유튜버 떙깡과의 콜라보 

그룹의 메인보컬에 이어 솔로댄스가수까지. 만능 가수의 가능성을 보여준 조유리가 앞으로도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