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5 4

2021년 11월 : Billlie(빌리) - RING X RING

🔔 Billlie(빌리) - RING X RING 🔔 Billlie | 'RING X RING' M/V 데뷔일 : 2021년 11월 10일 소속사 : 미스틱스토리 멤버 : 시윤, 하람, 하루나, 수현, 츠키, 문수아, 션(김수연, 합류예정, 걸스플래닛999 출신) 팀명 뜻 : Billlie는 누구나 가지고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내면의 자아 그리고 우리들의 B-side를 표현하겠다는 의미 미스틱스토리 첫 걸그룹 : 빌리 미스틱스토리에서 첫 걸그룹 빌리를 런칭했으며, 미스틱루키즈를 통해 선공개됐다. Diva, Up, Slumber Party, 16 Shots, 붕붕 등 다양한 랩, 댄스 커버영상을 선공개하며 관심을 끌었으며 실력파 가수 데뷔의 기대감을 높였다. 빌리 멤버 대부분이 이전에 연예계 활동을 했다..

2021년 11월 : 더보이즈 - MAVERICK

더보이즈가 'Thrill ride'에 이어 'MAVERICK'으로 3개월만에 초고속 컴백을 했다. 특히 컴백날인 11월 1일은 더보이즈의 회사 '크래커 엔터테인먼트'다 '아이에스티 엔터테인먼트'로 합병된 날이라 주목을 받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sQTGAggO0Gw 티저사진부터 배틀로얄 콘셉트로 관심을 모았다. 컴백 전 공개된 하이라이트 메들리에서도 영화 배틀로얄과 비슷한 콘셉트를 보여줬다. https://www.youtube.com/watch?v=hzlFQ4JAWsA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있는 그대로 더보이즈만의 모습을 보여줄 [MAVERICK] 요구하는 것만을 따르길 강요하는 세상과의 특별한 나로서 존재하기 위한 게임이 시작된다!" 이번 앨범은 'MAVER..

2021년 10월 2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여자친구, 3인조 걸그룹으로...K팝 그룹 재데뷔 많은 이유는? 📰 👍🏻 요약 👍🏻 K팝 그룹 재데뷔 사례 ① 여자친구 출신 은하, 신비, 엄지의 비비지 ② 아이즈원 출신 사쿠라의 하이브 신인 걸그룹 데뷔 (예정) ③ 밍스 출신 멤버들을 재편해 제데뷔한 드림캐쳐 ④ 서바이벌 프로그램 출신 오메가엑스, 저스트비 등 ⑤ 프로듀스 시리즈, 걸스플래닛999, 더 유닛 등 다양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재데뷔를 위한 아이돌을 위한 프로그램 물론 그룹에서 솔로로 성공적으로 전향한 사례 존재함. (예 - 이효리, 씨엘, 선미, GD, 태연, 청하 등) 하지만 팬덤 시장 자체가 멤버들끼리의 시너지, 앙상블, 팀 플..

2021년 10월 1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에스파 컴백에 꺼내든 SM의 새 수식어가 의미하는 것 📰 👍🏻 요약 👍🏻 에스파 = 메타버스(가상세계)를 최초로 도입한 걸그룹 그러나 아바타(ae)에 대한 우려와 메타버스 자체를 낯설어 하는 대중들의 반응에, 아바타 활용이 미미했음. (각 멤버들의 ae 및 세계관 일부 소개에 불과) 하지만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커졌으며, 블랙맘마에 이어 넥스트레벨이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어냄에 따라 에스파의 본격적인 SMCU(SM Culture Universe)가 시작됨. 🧐 내 생각 🧐 블랙맘마, 넥스트레벨에 이어 신곡 Savage는 음악 자체가 세고 강렬하며 세계관을 알지 못하면 이해하기 힘든 (굉장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