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10월 : 세븐틴(Seventeen) - Rock with you

HAAA 2021. 11. 18. 18:23

💎 세븐틴(Seventeen) - Rock with you 💎

 

 

SEVENTEEN (세븐틴) 'Rock with you' Official MV

 

미니 9집 [Attacca] : Rock with you 

 세븐틴이 미니 9집 Attacca로 컴백했다. Attacca하나의 악장 끝에서 다음 악장이 이어질 때 '중단 없이 계속 연주하라'는 뜻으로, 상대방을 향한 주체할 수 없는 사랑의 감정과 멈출 수 없는 정열적인 마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타이틀곡 'Rock with you'는 질주하듯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기타 사운드, 투 스텝 리듬의 조화가 매력적인 록 기반의 곡으로 세븐틴의 깊어진 사랑의 감정선과 에너제틱한 멜로디, 정열적인 퍼포먼스를 고루 갖췄다. 사랑하는 상대와 언제나 함께하고 싶은 마음'너'를 위해서라면 뭐든 할 수 있는 '나'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는 너를 향한 주체할 수 없는 사랑의 마음을 보다 주체적이고, 진정성 있게 전달하며 세븐틴이 정의하는 정열의 메시지를 표현했다.

 

초동 133만장, 총 판매량 200만장 달성 -> 누적 판매량 1,000만장 달성

 미니 9집 Attacca는 초동 133만장, 총 판매량 200만장을 달성했다. 금요일에 음반을 발매하여, 온라인 판매량 집계가 미미한 주말 이틀이 끼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록적인 초동을 달성했다. (역대 보이그룹 음반 초동 6위, 역대 한국 가수 음반 초동 6위) 이로써 세븐틴은 음반 판매량 5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또한 세븐틴은 15년 5월 데뷔 이후 6년 6개월여 만에, 국내 앨범 누적 판매량 1,013만장을 돌파했다. 이러한 대기록은 매 앨범 자체 신기록을 세우며 끝없는 성장을 보여준 세븐틴의 유의미한 성과이다. 

 

3가지 버전의 Rock with you : Band Live ver. / 007 ver. / Choreography ver. + 자체 제작 릴레이 댄스

 이번 타이틀 Rock with you의 다양한 버전을 공개하며, 이주간의 짧은 활동기간의 아쉬움을 달랬다. 

더보기
[SPECIAL VIDEO] SEVENTEEN(세븐틴) - 'Rock with you' Band Live Session
[SPECIAL VIDEO] SEVENTEEN(세븐틴) - 'Rock with you' (007 Edition)
SEVENTEEN (세븐틴) 'Rock with you' Official MV (Choreography Version)
[SPECIAL VIDEO] SEVENTEEN(세븐틴) - 'Rock with you' (Attacca Ver.)

 

유기적인 연결이 돋보인 '하라메'

SEVENTEEN (세븐틴) 9th Mini Album 'Attacca' Highlight Medley

 

 이번 앨범에는 총 7곡이 수록되었으며, 발매 3일 전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기존의 음원 일부만 보여줬던 방식과 달리, 각 곡마다 콘셉트에 맞는 짧은 MV를 공개했다. 곡이 넘어갈 때마다 유기적으로 연결되면서 앨범의 통일성을 더했으며 영상미가 인상적이었다. (요즘 대형 기획사는 앨범 전체 혹은 수록곡도 MV를 제작해준다. 또한 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 피드를 통일성 있게 잘 활용하는 것 같다. )

 

내 생각

 

 세븐틴의 가장 큰 차별점은 '유닛'이라 생각한다. 퍼포먼스팀, 힙합팀, 보컬팀으로 나눠져 매 앨범마다 유닛곡을 발표했다. 이러한 유닛 제도는 콘서트에서 가장 잘 활용된다. 유닛 마다 개성 넘치는 무대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앨범에서도 유닛마다 콘셉트를 달리하여 각자의 매력이 돋보이는 티저를 공개했다. 

 

퍼포먼스팀/힙합팀/보컬팀

 

 또한 중국 멤버인 준과 디에잇의 활동 불참이 아쉬웠다. 13명이 함께 있을 때 가장 큰 케미를 보였던 이들이었기에, 하루빨리 완전체의 모습을 보길 희망한다. (중국 활동으로 단콘 온라이 콘서트 및 음방 활동 불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