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 29

네이트판

🛑 네이트(NATE) - 네이트판 🛑 ※ 해당 캡쳐본은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한 것으로, 저의 의사와는 관계 없습니다. ※ 네이트판은 네이트에 존재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이다. 🛑 특징 1 : 다양한 카테고리 및 채널 존재 톡톡에서는 나이, 성별, 직업,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존재한다. 그 중에서 가장 핫한 채널은 결시친, 엔터톡, 10대 이야기 등이 있다. 게시글과 댓글을 올리기 위해선 네이트 가입이 필수적이며, [남자들끼리만], [남자들의 속깊은 이야기] 채널은 남성만, [여자들끼리만], [결혼/시집/친정], [임신/출산/육아] 채널은 여성만 글쓰기가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객관적인 의견을 들어보기 위해, [결혼/시집/친정] 채널에서는 남자가 간혹 여자 형제의 아이디를 ..

2021년 6월 : 세븐틴(SEVENTEEN) - Ready to love

🌼 세븐틴(SEVENTEEN) 🌼 로맨틱+청량 = Ready to love 2021년 6월 18일에 발매된 세븐틴(SEVENTEEN)의 미니 8집. 이전 앨범 세미콜론 이후로 약 8개월만의 컴백이다. 2021 프로젝트 ‘Power of ‘LOVE’’의 서사를 이어가며, ‘사랑’이라는 큰 주제 아래 세븐틴(SEVENTEEN)의 성숙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Ready to love’은 감각적인 신스 베이스와 타격감 있는 비트가 매력적인 R&B 기반의 POP 곡으로 강렬한 트랙에서 느껴지는 세븐틴(SEVENTEEN) 특유의 에너제틱함과 매니쉬한 멜로디에서 느껴지는 강인한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곡이다. 친구라 생각했던 ‘너’에게 사랑이라는 감정에 빠지게 되고, 용기 있게 고백할 준비가 된 ..

2021년 6월 : 라잇썸(LightSum) - Vanilla

🍦 라잇썸 (LIGHTSUM) 🍦 이제 막 당신에게 도착한 선물, 라잇썸(LightSum)의 'Vanilla' 2021년 6월 10일에 데뷔한 큐브 걸그룹 라잇썸(LIGHTSUM). 밝은 빛(LIGHT)들이 하나가 되어 온 세상 모두에게 닿을 수 있도록, 모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통하여 더 큰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해 줄 그룹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정형화된 콘셉트가 아닌 다양한 음악과 스타일을 크로스오버하여 폭넓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데뷔 전부터 이슈가 되었던 큐브의 막내 걸그룹이다. 이유인 즉슨, 프로듀스 48에 출연한 '반전갑' 초원, '카와이 캡틴' 나영, '유댕이' 유정이가 멤버로 데뷔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가 돌았기 때문이다. 초원, 나영, 유정의 티저가 뜬 뒤, 팬들의 반응은 더욱 뜨거웠다...

2021년 6월 : 엔시티 드림(NCT DREAM) - Hello Future

🌈 엔시티 드림 (NCT DREAM) 🌈 Peace, Love, Dream 청량함이 눈에 보이는 순간, ‘Hello Future’ 2021년 6월 28일에 발매된 엔시티 드림의 첫번째 정규앨범의 리패키지의 타이틀곡이다. 정규 1집 ‘맛(Hot sauce)’을 통해 음반 판매량 200만장을 돌파하고, 국내외 음원차트 1위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아이돌의 위력을 보여 주었던 엔시티 드림이 정규 1집 수록곡 10곡에 신곡 3곡을 더해 리패키지 앨범으로 컴백했다. 타이틀 곡인 ‘Hello Future’은 파워풀한 신스 사운드와 황홀한 무드의 훅이 어우러진 트랩 리듬의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전쟁의 상처를 딛고 앞으로 다가올 희망찬 미래와 함께 계속 성장해 나아간다면, 서로를 향한 사랑과 믿음이 더욱 빛나고 견고해..

2021년 6월 : MSG워너비

⭐ MSG워너비 ⭐ [놀면 뭐하니?] MSG워너비 TOP8의 개막 공연💛<상상더하기>♬ "솽솽을 더해서~😎", MBC 210522 방송 "2000년대 향수를 노린 유야호의 프로젝트 그룹" 🍯 MSG워너비 - 정상동기 : 나를 아는 사람 🍯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위로가 되는 이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노래" ✔ 멤버 : 김정수(김정민), 정기석(사이먼 도미닉), 이동휘, 이상이 ✔ 언제들을까? : 축가 ✔ 컨셉&설명 : 정상동기의 "나를 아는 사람"은 R&B로 피아노와 색소폰이 어우러짐이 돋보이는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담담하지만 진정성 있게 마음을 표현하는 노래로, 축가로 많이 쓰일 것 같은 노래라고 생각한다. 노래 초반에 들리는 색소폰 소리는 옛 발라드 향수를 자극해 2000년대의 느낌이 물씬 난다...

2021년 6월 : 몬스타엑스 - Gambler

🚨 몬스타엑스 - Gambler 🚨 MONSTA X 몬스타엑스 'GAMBLER' MV "믿드퍼* 장인 몬스타엑스... 주헌 데뷔 이래 처음으로 타이틀 곡 프로듀싱 베팅하는 순간의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곡" (믿듣퍼 : 믿고 듣고 보는 퍼포먼스) 💰 컴백일 : 21년 06월 01일 / 미니 9집 💰 초동 : 197,8** 💰 컨셉&설명 : 서로 주고 받는 눈빛, 모든 걸 배팅할 정도로 강한 끌림을 느낀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자신감과 에너지가 넘치는 몬스타엑스만의 진한 색을 녹인 곡으로 쉴 틈 없이 몰입감을 선사한다. 묵직한 베이스 리듬과 일렉기타 사운드가 고조되며 베팅하는 순간의 긴장감을 전달하며 숨 막히는 유혹의 순간을 긴장감 넘치는 게임에 빗대어 표현했다. 또한 한 편의 영화같은 치밀한 스토리텔링과..

2021년 6월 : 트와이스 - Alcohol Free

🍀 트와이스 - Alcohol Free 🍀 TWICE(트와이스) "Alcohol-Free" M/V "보사노바 + 힙합... 사랑에 빠지는 마법 같은 순간을 표현한 뉴 서머송" ✔ 컴백일 : 21년 06월 11일 / 미니 10집 ✔ 초동 : 277,5** ✔ 컨셉&설명 : 술에 취하지는 않았지만, 너와 함께 하는 이 분위기에 취해 마법처럼 서로에게 빠지는 매혹적인 사랑 노래이다. 남미의 해변을 떠오르게 하는 나일론 기타와 타악기에 트렌디한 악기와 힙합 사운드의 결합해 온 세상을 밝게 만든다. ✔ 킬링 의상 : 실크 스카프, 트윌리 스카프를 리폼해 상의, 벨트, 헤어밴드, 원피스로 만들었다. 또한 발목 스트랩 샌들(종아리까지 올라오는 신발)은 여름에 참고해서 입기 좋은 의상이다. [BE ORIGINAL] T..

2021년 7월 5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SM엔터 에스파, 비욘세와 한솥밥… 美 최대 에이전시 CAA와 계약" 📰 👍🏻 요약 👍🏻 에스파가 미국 최대 에이전시 '크리에이티브 아티스츠 에이전시(Creative Artists Agency·CAA)와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에스파가 CAA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CAA는 미국 최대 규모의 엔터테인먼트·스포츠 에이전시로, 미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도 높은 영향력을 갖고 있다. 🧐 내 생각 🧐 SM의 통합 세계관인 '광야'가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를 뜻한다고 생각하기에,..

플로 (FLO)

플로 (FLO) 똑같은 음악에 질리셨나요? 플로는 매일 내게 맞춘 음악을 배달합니다. 나를 닮은 홈에서 내 맘에 쏙 드는 음악을 발견하세요. 정기결제 10900원 T멤버십 30% 6개월 10900원 1개월권 11000원 정기결제 8000원 T 멤버십 30% 6개월 7900원 1개월권 8000원 300회 듣기 4800원 기기제한 없음 정기결제 7000원 T 멤버십 30% 6개월 6900원 1개월권 7000원 웨이브와 플로 무제한 이용권 12500원 예스이십사 북클럽과 플로99 이용권 9000원 신규 유저 프로모션 음원 플랫폼 시장에서도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이 번지고 있다. 플로는 가수 ‘치즈’가 진행하는 무드 인디고를 단독 공개했다. 무드 인디고는 음악 팬들이 알고 싶어하는 아티스트들을 초대해 곡에 대..

유니버스(universe)

유니버스란? NC사에서 출시한 엔터테인먼트 게임으로, 현재 다수의 아이돌들과 계약한 k-pop 플랫폼이다. 유니버스에서는 유니버스 오리지널 콘텐츠(예능, 라디오, 화보 등) 뿐만 아니라 가수와의 프라이빗 메시지, 콜과 다양한 팬덤활동을 할 수 있다. 상단에는 마켓, 가수와 직접 소통이 가능한 프라이빗 메시지 버튼이 있고, 가수들의 로고를 누르면 해당 플래닛에 들어갈 수 있다. 차례로 공지와 신규 콘텐츠들이 올라온다. 플래닛은 일종의 '팬덤활동'을 하는 곳으로, 뮤직비디오, 화보, 예능 뿐만 아니라 FNS를 통해 가수가 올려주는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고, 북마크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게시물만 따로 다시 볼 수 있다. 또한 STUDIO에서는 가수가 직접 커스터마이징한 캐릭터를 옷을 입히거나, 춤을 추게 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