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24

2021년 8월 : 아스트로 - After Midnight

🌊 아스트로 🌊 '청량판타지' 더한 아스트로의 음악 세상으로 SWITCH ON하다! 정규 2집 [All Yours]로 확실한 존재감을 입증한 아스트로가 미니 8집 [SWITCH ON]으로 아스트로만의 음악적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여덟 번째 미니 앨범 [SWITCH ON]은 아스트로가 아스트로에게 선물하는 앨범이자 지난 6년간 함께 걸어온 아스트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앞으로 걸어갈 미래를 담아낸 앨범으로 이들의 끈끈한 관계성을 담아냈다. 총 6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제각기 다르면서도 조화로운 여섯 멤버들의 감성이 담겨있으며, 자타공인 '청량돌'로 입지를 다진 아스트로가 '청량판타지'를 더해 음악적 트렌드를 이끄는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만나볼 수 있다. 아스트로의 길고도 짧은 여정 속, 본인들의..

2021년 8월 : 온앤오프(ONF) - 여름 쏙

🧊 온앤온프(ONF) - 여름 쏙 🧊 온앤오프 (ONF) - '여름 쏙 (Popping)' MV 온앤오프(ONF) '팝핑(POPPING)' - '여름 쏙(POPPING)’ 내생각 '팝핑(POPPING)'은 더위를 날릴 탄산음료 같은 청량함에 감성을 더해 온앤오프만의 색깔로 완성시킨 첫 여름 앨범이다. '팝핑(POPPING)'에는 타이틀곡 ‘여름 쏙(POPPING)’을 비롯해 ‘여름 시 (Summer Poem)’, ‘여름의 모양 (Summer Shape)’, ‘여름의 온도 (Dry Ice)’, ‘여름의 끝 (Summer End)’이 수록되어 있다. 각기 다른 장르로 소나기, 무더위, 시원함 등 여름의 다채로운 감성을 표현했다. 또한 수록된 모든 곡에 '여름'이 들어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타이틀 곡 '..

2021년 8월 : 위클리 (Weeekly) - Holiday Party

🪐 위클리 (Weeekly) - Holiday Party 🪐 "위클리와 떠나는 여름 여행, 스페셜 힐링 썸머송" [MV] Weeekly(위클리) _ Holiday Party 네 번째 미니앨범 [Play Game : Holiday] - Holiday Party 위클리의 네 번째 미니앨범 [Play Game : Holiday]는 '여행의 설렘과 추억'을 주제로, 마치 한여름 밤의 꿈같은 위클리만의 특별한 여름 여행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Holiday Party'는 캐치한 멜로디와 그루비한 비트가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하는 업 템포 팝 댄스곡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Holiday Party'의 즐거움을 그린 '위클리 표 K-하이틴 서머송'이다. 멤버들의 다이내믹한 보컬과 위클리만의 생기 넘치는 긍..

2021년 8월:선미 - you can't sit with us

선미가 2000년대 레트로 하이틴 컨셉으로 컴백했다. 이전에도 박진영과 함께 'when we disco'로 성공적으로 레트로 컨셉을 선보였었다. 이번에도 세련된 레트로 곡으로, 언제나 그랬듯 '선미'같은 곡이다. 이제껏 많은 레트로 노래를 선보였듯 선미가 가장 잘 하는 것을 가지고 나왔다는 생각이 든다. https://youtu.be/PoXhKd4qcoM 타이틀곡인 'you can't sit with us'는 빠른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으로 사랑하는 연인에 대한 분노와 서운함을 노래한 곡이다.선미는 이번 신곡 'You can't sit with us'를 통해 "분명히 밝고 신나고 경쾌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서늘한 선미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밝혔다. https://youtu.be/V0wInr..

2021년 8월: 박지훈 - Gallery

🐰박지훈-gallery🐰 '윙크남'으로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화제를 모았던 박지훈이 오랜만에 솔로로 컴백했다. 이전의 소년미 넘치던 모습과는 사뭇 다른 컨셉이다. https://youtu.be/_n_wnZVSOYQ 이번 앨범은 저번 앨범인 '메시지'이후 9개월만에 나온 앨범이다. 이번 앨범 'my collection'은 아티스트 박지훈을 표현했다. 박지훈은 "컬렉션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야만 모을 수 있는 것"이라며 "박지훈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음악과 이야기를 하나의 컬렉션으로 담으면 색다르지 않을까 싶어서 '마이 컬렉션'이라는 타이틀로 모아봤다. 제 모든 것이 총 집합돼 있다"고 했다. https://youtu.be/MUtn7LRfQnA 타이틀곡인 '갤러리'는 중독성 있는 EDM기반의 팝으로,..

2021년 8월: 더보이즈(THE BOYZ) - Thrill ride

🌊더보이즈-thrill ride🌊 더보이즈만의 여름곡 더보이즈가 오랜만에 청량한 곡으로 컴백했다. https://youtu.be/AGGrSrk3Czk THRILL RIDE ANNOUNCEMENT 발매 전 다양한 버전의 티저사진을 공개했다. 과일에 수영장을 배경으로 청량한 사진부터 다크한 분위기까지 보여줬다. 물론 조금 난감한 컨셉의 캐릭터 포스터로 팬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다. https://youtu.be/XMs2CIiqRDI 스릴라이드 뮤직비디오 스릴라이드는 중독성 강한 비트가 매력인 곡으로, 스릴을 테마로 한 다양한 감정을 옴니버스 식으로 담았다. 멤버 현재는 "듣는 귀와 마음이 재미있으실 거라고 자신한다”고 장담했다. 스릴라이드는 발매와 동시에 전 곡 차트인은 물론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벅스 1위,..

2021년 8월 : 전소미 - 덤덤(DUMB DUMB)

🎂 전소미 🎂 1년만에 돌아온 전소미 핫하게 덤덤(DUMB DUMB) '식스틴'의 전소미, '프로듀스 101'의 전소미. '도전의 아이콘' 전소미가 자신이 제일 잘하는 것, 제일 잘 어울리는 것을 찾았다고 생각한다. 시간이 만들어준 탄탄한 내공은 단단한 계단이 됐다. 솔로 데뷔를 한지 벌써 3년 차가 된 전소미는 과도기를 거쳐 본인의 콘셉트를 명확하게 찾아냈다. 전소미만이 뽐낼 수 있는 발랄함부터 카리스마까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매력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자신감과 노련미가 생겼다. 전소미는 이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이렇게 여유로웠던 적은 처음이다"라고 말할 정도로 자신감이 붙은 모습을 보였다. 전소미는 지난 2일 세 번째 싱글 ‘덤 덤(DUMB DUMB)’을 발매했다. 2020년 7월 ..

(여자)아이들((G)I-DLE)

미연, 민니, 소연, 수진, 우기, 슈화로 구성된 큐브 엔터테인먼트의 다국적 그룹이다. 팀명의 뜻은 '각각의 개인을 ‘아이(I)’로 놓고 여기에 우리말로 복수를 의미하는 복수표시접미사 ‘-들’을 붙여 ‘여섯 명의 개성이 모인 팀’으로, 실제로 개개인의 실력과 각자의 매력이 장점이다. 아이들의 가장 큰 장점은 '컨셉 장인'이라는 것이다. 멤버 소연의 프로듀싱으로, 매번 독특한 컨셉에 아이들의 색을 입힌다. 정해진 컨셉이 없으면서도 모든 장르를 소화한다. 라틴풍의 노래부터 트로피컬 섬머송, 사극풍의 노래까지 그들의 느낌으로 가지고 나온다. 특히 타이틀곡을 직접 프로듀싱하는 전소연은 정말 천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한다. 전소연은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캐릭터들로 구성된 k/da에서도 미연과 함께 실력..

2021년 8월 : 효연(HYO) - Second(세컨드)

✨효연(HYO)✨ 여름과 찰떡궁합 댄스곡! 비비 (BIBI) 지원사격, 힙한 시너지 예고! 효연 (HYO) 새 싱글 ‘Second (세컨드)’ 공개! 효연 (HYO)의 다섯 번째 싱글 'Second(세컨드)'가 공개됐다. 신곡 ‘Second (Feat. 비비 (BIBI))’는 경쾌한 리듬과 무게감 있는 808 베이스가 어우러진 서머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반복되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에게 마음껏 숨 쉴 시간을 줘도 괜찮다는 메시지를 담아 긍정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더불어 개성 있는 음악 색깔로 주목받고 있는 신예 싱어송라이터 비비 (BIBI)가 피처링과 작사에 참여, 파워풀한 매력의 효연 (HYO)과 환상적인 호흡을 맞춘 만큼, 두 사람의 힙한 시너지를 만나기에 충분하다. 또한 효연 (H..

오마이걸 (Oh My Girl!)

🌸 오마이걸 🌸 오마이걸 (Oh My Girl!) 🍭효정 🐻미미 🍒유아 🐿승희 🐯지호 🐰비니 🐥아린 WM 엔터테인먼트 2015년 4월 21일 데뷔 대중들의 마이걸이 되고 싶다는 의미를 담았다 2015년 4월 21일 로 데뷔한 WM 엔터테인먼트의 첫 걸그룹이다. 원래는 진이까지 8인조로 데뷔했지만, 진이는 2017년 거식증으로 인한 활동 중단이 있었다가 결국 팀을 탈퇴해 현재는 7인조로 팀을 유지하고 있다. 2010년대 다시 생겨난 청순 콘셉트 붐의 시류에 맞추어 데뷔 초에는 다른 걸그룹들과 비슷한 컨셉으로 귀엽고 상큼한, 청순한 이미지의 곡으로 데뷔했으나 이후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한 끝에 자신들만의 아이덴디티인 '청순몽환' 콘셉트의 이미지를 구축했다. 오마이걸이 여태까지 발매했던 앨범의 콘셉트를 살펴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