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6월 : 라잇썸(LightSum) - Vanilla

HAAA 2021. 7. 29. 01:46

 

 🍦 라잇썸 (LIGHTSUM) 🍦

 

이제 막 당신에게 도착한 선물, 라잇썸(LightSum)의 'Vanilla'

 

2021년 6월 10일에 데뷔한 큐브 걸그룹 라잇썸(LIGHTSUM). 밝은 빛(LIGHT)들이 하나가 되어 온 세상 모두에게 닿을 수 있도록, 모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통하여 더 큰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해 줄 그룹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정형화된 콘셉트가 아닌 다양한 음악과 스타일을 크로스오버하여 폭넓은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주현/초원
유정/나영

데뷔 전부터 이슈가 되었던 큐브의 막내 걸그룹이다. 이유인 즉슨, 프로듀스 48에 출연한 '반전갑' 초원, '카와이 캡틴' 나영, '유댕이' 유정이가 멤버로 데뷔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가 돌았기 때문이다. 초원, 나영, 유정의 티저가 뜬 뒤, 팬들의 반응은 더욱 뜨거웠다. 뿐만 아니라 어린 나이지만 춤 실력이 뛰어나 데뷔 경험이 없음에도 서바이벌 프로그램 더 유닛과 댄싱 하이에 출연한 메인 댄서 주현,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 활동한 피겨요정 휘연이 소속되어 있는 그룹이라 이목을 집중시켰다. 멤버 8명 중 5명이 이미 방송에 출연한 경험이 있는 멤버였다. 하지만 방송 출연 경험이 없었던 상아, 휘연, 히나 또한 티저가 공개될 때마다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 큐브의 차세대 걸그룹으로 가요계를 이끌어갈 수 있을지 케이팝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라잇썸(LIGHTSUM)의 데뷔 싱글 ‘Vanilla’는 라잇썸(LIGHTSUM)이 만드는 특별하고 짜릿한 바닐라 맛이 평범한 하루에 마법 같은 선물이 된다’라는 의미를 담았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을 색다른 판타지로 물들이며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설렘을 선사하고자 한다. 새로운 것을 처음 시작할 때 느끼는 긴장 속의 짜릿함을 마치 사랑에 빠진 순간의 달콤함으로 표현해냈다.

 ‘Vanilla’는 마블 영화 어벤져스의 인터내셔널판 주제곡 ‘In Memories’, 오마이걸의 ‘비밀정원’, ‘살짝 설렜어’등을 작곡 및 편곡한 작곡가 STEVEN LEE와 소녀시대, AOA, 여자친구 등의 곡을 제작한 스웨덴 싱어송라이터 Caroline Gustavsson, 영국 작곡가 J. Littlewood가 의기투합하여 만든 곡으로 라잇썸(LIGHTSUM)의 에너제틱하고 긍정적인 파워를 한껏 녹여낸 하이틴 Pop Dance 곡이다.

 

 특히 ‘내 눈빛이 더 달콤히 네 마음속에 주문을 걸어’, ‘다 이뤄 이뤄진다 꼭 이뤄 이뤄진다’라는 가사는 듣는 이에게 주문을 걸어 환상 속으로 초대하는 듯한 신비로움을 담았다. 바닐라 빌리지에 사는 여덟 명의 멤버들이 꿈 같은 무대를 향하여 내딛는 도약의 순간을 동화적 요소들과 톡톡 튀는 연출로 그려낸 뮤직비디오가 관전 포인트이다. 뮤직비디오의 색감을 잘 살렸다. 소녀스럽지만 POP스럽고, 하이틴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겨난다. 구도 역시 다양하고 활동적이다. 그게 라잇썸(LIGHTSUM)의 매력을 더 돋보이게 만든다. 

 

뿐만 아니라 'Vanilla’의 무대 관전 포인트는 파워풀한 퍼포먼스다. 라잇썸(LIGHTSUM)에는 메인 댄서인 리더 주현과 리드 댄서인 상아를 중심으로 댄스 브레이크가 세 번 나온다. 오디오로만 노래를 들을 땐 단순히 '발랄하고 상큼한 전형적인 걸그룹 노래구나' 싶다가도 무대를 보면 생각이 바뀐다. 그래서 라잇썸(LIGHTSUM)의 노래는 귀로 한 번, 눈으로 한 번, 총 두 번 듣는 것을 추천한다. 주현과 상아의 느낌 자체가 다르다. 파워풀한 느낌의 주현과 살짝 여성스러운 상아의 댄스를 보는 것도 즐겁다. 

 

라잇썸(LIGHTSUM)의 'Vanilla’는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는 벅스에 21위로 진입, 19위로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일본 라쿠텐뮤직에서는 실시간 뮤직 1위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6월 11일 발표된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 8위에 기록되었다. 라잇썸(LIGHTSUM)의 첫 음원 성적이다. 음악 방송 엠 카운트다운에서는 4위까지 기록했다. 걸그룹의 데뷔곡이라고 하기에는 정말 좋은 성적이다. 라잇썸(LIGHTSUM)의 추후 행보가 기대된다. 

라잇썸(LIGHTSUM)의 'Vanilla’는 사실 한 번 들어서는 모른다고 생각한다. 계속 듣다보면 자기 전에 후렴구가 계속 생각나는 마성의 노래다. 그리고 멤버 각각의 매력이 다 달라 눈에 쏙쏙 들어오는 것과, 라이브가 안정적인 것을 고려해보았을 때, 앞으로가 더욱 기대될 수밖에 없는 그룹이다. 사실 8명 중 5명은 이미 방송에 노출되어 인지도가 있는 상태고, 그 중 4명은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실력을 보여 준 멤버들이다. 8명 중 반이 이미 실력이 증명되어 있는 셈이다. 신인 그룹은 잦은 컴백, 잦은 소통, 좋은 노래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회사에서 푸시만 열심히 해 준다면 라잇썸(LIGHTSUM)도 4세대 걸그룹의 정상 자리를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