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8 3

2021년 9월 4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내년 2월 신인 걸그룹 데뷔까지…탄탄한 라인업으로 실현하는 'JYP 2.0' 📰 👍🏻 요약 👍🏻 'JYP 2.0' : 18년 7월에 '2018 Macquarie Emerging Industries Summit'에서 JYP의 향후 계획을 밝혔으며, 2021년 현재 뚜렷한 결실을 맺고 있음. ① COMPANY IN COMPANY : 본부제로서, 신속성과 효율성을 극대화시킴, 트와이스를 기점으로 TF팀 마련. : 최근 JYPn, 라우드 등 신인 그룹 대거 데뷔 예정으로, 4본부를 신설하며 총력을 기울이고 있음. ② GLOBALIZATION BY LOCALIZATION : K엔터의 현지화 시스템을 장착해..

2021년 9월 3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대형 기획사의 걸그룹 각축전, 피 튀긴다 📰 👍🏻 요약 👍🏻 하이브 하이브는 레이블을 포함해 걸그룹이 '프로미스나인'이 전무하다. 레이블이었던 쏘스뮤직의 '여자친구'는 전속계약 만료로 공식 해체되었다. '프로미스나인'은 4년차임에도 인지도가 애매해, '여자친구'를 대신할만큼의 영향력을 갖지 못하는게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 속 쏘스뮤직과 합작으로 '민희진 걸그룹'이 런칭될 예정이다. 민희진은 SM엔터에서 소녀시대, 에프엑스, 레드벨벳 등의 콘셉트와 디렉팅, 브랜딩 전반을 담당했다. '민희진 걸그룹은' 민 CBO가 콘셉트, 브랜딩 등 전반을 담당하고, 방시혁 프로듀서가 제작 총괄에 나선다. '민희진 ..

2021년 10월 : 조유리 - Glassy

조유리가 아이즈원의 해체 이후 첫 솔로앨범을 냈다. 타이틀곡 ‘GLASSY’는 발랄하고 캐치한 멜로디와 조유리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왜곡 없이 나 자신을 투명하게 내비치며 나아가고 싶은 마음을 가사에 녹여냈다고 한다. 유리 GLASS 에 y를 붙여 '유리다움'의 매력을 보여준다. 이 곡은 특히 조유리의 맑은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아이즈원의 메인 보컬로 활동하며 실력을 이미 입증했던 조유리는 댄스까지 소화하며 솔로로서의 저력도 보여줬다. 거기에 GLASSY는 앨범 초동 약 7만 5천장을 넘으며 역대 여자 솔로 9위를 차지했다. 성적으로서도 성공적인 첫 솔로가 됐다. https://www.youtube.com/watch?v=8rd_E4cmcBg 조유리는 그룹 아이즈원 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