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18

2021년 9월 : Young K - 끝까지 안아 줄게

🦊 Young K - 끝까지 안아 줄게 (Guard You)🦊 ㄷYoung K "끝까지 안아 줄게" M/V 데이식스 첫 솔로 주자, 영케이 군입대 전 마지막 활동이자 첫 솔로 활동이다. 데이식스에서 가장 먼저 솔로로 데뷔한 영케이. 데이식스 음악적 중심을 잡아주는 멤버로서, 믿고 들을 수 있는 노래들로만 가득 찼다. 데이식스, 이븐오브데이, 데키라 DJ까지 쉴틈없이 달려왔던 영케이. “만화를 볼 때 완결이 나면 참 공허하더라. 휴재가 필요하다는 걸 알지만 완결이 안 났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우리 팬분들도 나를 볼 때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하다 보니 계속해서 이어나가야겠다고 결심했다”며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솔로 앨범을 발매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영원, Eternal(이터널)] 끝까지 안아..

2021년 9월 : 백예린 - 산책

🌤 백예린 - 산책 🌤 Love, Yerin 선물은 보통 포장지로 감싸거나 그럴듯한 종이백 안에 넣어 주곤 한다. 앨범의 제목 '선물'이라는 단어에 담은 것은 온전히 나의 개인적인 감정일 뿐, 결국 선물을 받는 사람이 포장을 한 겹 한 겹 뜯고 느낄 감정이 무엇일지 나는 알 수 없다. 이 곡들을 다시 부르며 내가 느낀 것들을 담아 포장을 열심히 해보았는데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 이번 커버 앨범‘선물’은 백예린의 사운드클라우드에 공개되어있던 ‘산책’, ‘그럴때마다’를 포함해 한번도 공개하지 않은 4곡을 새롭게 담았다. 숨은 명곡들을 재해석하여 소개하는 앨범의 취지에 맞게 이전에 많이 알려진 백예린의 유명 커버곡들 대신 처음 선보이는 곡들로 구성하게 되었다. 관객들을 직접 만날 수 없는 상황에서 팬들이 가..

2021년 9월 1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JYP엔터, 하반기 아티스트 모멘텀 강화" 📰 👍🏻 요약 👍🏻 JYP 신인 / 2022년 ① 블라인드 패키지(JYPn), ② LOUD, ③ STUDIO J JYP 신인 / 2023년 ④ NiziU 보이, ⑤ 미정 앨범 판매, 팬덤 형성 후 콘서트 세트리스트를 확보하며 본격적인 수익화 구간에 돌입함. 하지만 JYP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한 데뷔를 이어가며 (예,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 수익화 레벨에 이르는 기간을 단축시킴. 코로나 19 기간에 신인 데뷔를 집중시켜, 포스트 코로나(종식 후)에 단축된 수익화 시점 효과를 거둘 수 있음. 🧐 내 생각 🧐 JYP에서 단기간에 너무 많은 아티스트를 데뷔..

2021년 9월 : 퍼플키스 - Zombie

👻 퍼플키스 - Zombie 👻 RBW 신인 걸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2021년 9월 8일, 미니 2집 [HIDE & SEEK]를 발매하며 6개월 만에 화려한 첫 컴백을 알린다. 퍼플키스(PURPLE KISS)는 지난 3월 데뷔 앨범 [INTO VIOLET]을 통해 뛰어난 보컬과 퍼포먼스 능력은 물론 작사와 작곡, 안무 창작 능력까지 갖춘 완성형 아이돌로서 ‘밸런스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RBW의 아티스트답게 뛰어난 실력으로 데뷔 초부터 인정받은 퍼플키스(PURPLE KISS)는 데뷔 앨범에 이어 멤버 전원이 앨범 작업에 직접 참여해, 첫 컴백 앨범 [HIDE & SEEK]에서도 독보적인 음악 색깔과 유니크한 매력을 담아내어 남다른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앨범 [HIDE &..

2021년 8월 4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오리콘 차트 휩쓴 日 아이돌 뒤엔 JYP… 해외로 수출되는 K팝 DNA 📰 👍🏻 요약 👍🏻 K엔터테인먼트가 현지에서 직접 아티스트를 발굴, 교육, 데뷔, 활동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K팝 육성 시스템을 적용 K팝 육성 시스템은 연습생을 발굴해 노래는 물론 콘셉트, 생활까지 철저하게 트레이닝하고 이들의 활동 전반을 기획·관리 현지 아티스트에 K팝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트레이닝과 프로듀싱 등을 더한 ‘한류 현지화’ 한류 1단계 : 국내 아티스트의 해외 진출 한류 2단계 : 외국인 멤버 국내 그룹 영입 (예 - 2PM 닉쿤, 슈퍼주니어 한경 등) 한류 3단계 : K엔터 시스템과 해외 자본..

2021년 9월 : 프로미스나인 - talk & talk

https://youtu.be/BjmmvBMXbSU 프로미스나인이 플레디스 이적 후 처음으로 컴백을 했다. 스페셜 컴백으로, 저번 앨범(5월)이후 비교적 빠른 컴백을 했다. 이번 곡 'talk&talk'은 밤새 통화를 이어가고 싶은 마음을 '아무말 파티', '끝말잇기' 등으로 표현한 곡이다. 청량하고 무난한 곡으로, 프로미스 나인 특유의 느낌을 잘 살린 곡이다. 전작 타이틀곡 ‘WE GO'의 SPIN-OFF(스핀오프) 작품으로, ‘WE GO'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을 새롭게 해석해 유기적인 연계성을 구축한 ‘Talk & Talk'은 색다른 서사로 리스너들의 심장을 쉴 새 없이 두드린다. 프로미스 나인은 데뷔 초 통통 튀던 컨셉에서, 긴 공백기 이후 조금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앨범은 'we ..

2021년 8월 2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JYP, IP·플랫폼 자회사 'JYP 쓰리식스티' 설립 [공식] 📰 👍🏻 요약 👍🏻 자회사 JYP 360˚(스리 식스티)를 설립했다고 발표. JYP 360˚는 가수의 MD 상품을 비롯해 IP 사업, 플랫폼 사업을 전담하는 회사. JYP는 "JYP 360˚를 통해 기존 자사의 IP 가치를 극대화하고,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는 데 전사적 역량을 결집할 계획"이라고 밝힘. 콘텐츠와 플랫폼을 아우르는 형태의 새로운 팬(Fan) 경험에 대한 다각적인 혁신을 발 빠르게 발굴 및 글로벌 전개해, K팝 시장의 격변에 대응하고 성장 시너지를 본격 창출함으로써 기업 가치 또한 지속적으로 제고할 계획. 🧐 내 생각 🧐..

2021년 9월 : 리사(LISA) - LALISA

SAY LALISA LOVE ME LALISA LOVE ME 리사가 솔로데뷔를 했다. 제목은 자신의 이름인 'LALISA'로, 글로벌 기자 간담회에서 리사는 " 첫 솔로 앨범에 제 이름을 넣는것은 의미가 커요, 제 이름이 가진 힘과 자신감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 라 밝혔다. 또한 "어떤 모습으로 나와야 좋아해줄까 고민해도 답이 없었어요. 그냥 나로 나오는게 가장 베스트가 아닐까 싶었어요." 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리사는 지난 14일 네이버 NOW. 라이브 쇼 '#OUTNOW Unlimited: LISA'에 출연해 솔로 타이틀곡 'LALISA' 컴백 무대를 보여주었다. 아웃나우 언리미티드는 실제 페스티벌 현장 콘셉트로 꾸며졌다. 메타버스 공간 속 '언리미트 존'에 모인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특히..

2021년 8월 1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하이브, 3대 엔터사 영업이익 합계보다 많이 벌었다는데… 📰 👍🏻 요약 👍🏻 게임,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산업이 서로 뒤섞이며, 경계가 허물어짐. ① 하이브 with 위버스 : 팬 커뮤니티 서비스 저스틴 비버 등이 소속된 미국 이타카홀딩스 인수, 레이블 회사의 많은 아티스트 위버스 입점 -> 다양한 아티스트 라인 구축 YG 자회사 YG플러스에 700억 투자하며 YG 소속 연예인들을 위버스에 입점 ( 예 - 블랙핑크) -> 경쟁사와 컬래버레이션 네이버 소통 SNS 플랫폼인 V LIVE와 제휴 신한카드와 연계한 서비스 출시, 방탄소년단(BTS),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파이픈, 전월 실적에 따..

2021년 9월:스테이씨 - 색안경(stereotype)

ASAP으로 인기를 끌었던 스테이씨가 다시 한번 컴백했다. 이번에도 블아필의 곡으로, 스테이시의 시그니처 장르인 '틴프레시'를 바탕으로 스테이씨의 하이틴을 담은 곡이다. 제목과 같이 '색안경을 끼고 보지 말아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곡이다. 이번 곡은 스테이씨 데뷔 전 이미 만들어진 곡으로, 멜로디는 중독성 있지만 가사는 조금 올드하다. 2010년대 가사같다는 대중들의 평이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테이씨는 이번 앨범으로 커리어하이를 갱신하고 있다. 스테이씨는 ‘색안경’이 가진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눈화장을 다르게 하는 ‘반반 메이크업’을 뮤직비디오와 음악방송 부대에서 보여줬다. 또한 ‘꾹꾹이 춤’에 이어 '아띵춤'으로 중독성 있는 안무를 선보였다. 타이틀곡 '색안경'은 지난 6일 발매 2시간 만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