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3 3

2021년 9월 : 백예린 - 산책

🌤 백예린 - 산책 🌤 Love, Yerin 선물은 보통 포장지로 감싸거나 그럴듯한 종이백 안에 넣어 주곤 한다. 앨범의 제목 '선물'이라는 단어에 담은 것은 온전히 나의 개인적인 감정일 뿐, 결국 선물을 받는 사람이 포장을 한 겹 한 겹 뜯고 느낄 감정이 무엇일지 나는 알 수 없다. 이 곡들을 다시 부르며 내가 느낀 것들을 담아 포장을 열심히 해보았는데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 이번 커버 앨범‘선물’은 백예린의 사운드클라우드에 공개되어있던 ‘산책’, ‘그럴때마다’를 포함해 한번도 공개하지 않은 4곡을 새롭게 담았다. 숨은 명곡들을 재해석하여 소개하는 앨범의 취지에 맞게 이전에 많이 알려진 백예린의 유명 커버곡들 대신 처음 선보이는 곡들로 구성하게 되었다. 관객들을 직접 만날 수 없는 상황에서 팬들이 가..

2021년 9월 1주 엔터테인먼트 산업 관련 뉴스

※ 사진 클릭 시 원본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리스트는 엔준모 카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JYP엔터, 하반기 아티스트 모멘텀 강화" 📰 👍🏻 요약 👍🏻 JYP 신인 / 2022년 ① 블라인드 패키지(JYPn), ② LOUD, ③ STUDIO J JYP 신인 / 2023년 ④ NiziU 보이, ⑤ 미정 앨범 판매, 팬덤 형성 후 콘서트 세트리스트를 확보하며 본격적인 수익화 구간에 돌입함. 하지만 JYP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한 데뷔를 이어가며 (예,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 수익화 레벨에 이르는 기간을 단축시킴. 코로나 19 기간에 신인 데뷔를 집중시켜, 포스트 코로나(종식 후)에 단축된 수익화 시점 효과를 거둘 수 있음. 🧐 내 생각 🧐 JYP에서 단기간에 너무 많은 아티스트를 데뷔..

2021년 9월 : 퍼플키스 - Zombie

👻 퍼플키스 - Zombie 👻 RBW 신인 걸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2021년 9월 8일, 미니 2집 [HIDE & SEEK]를 발매하며 6개월 만에 화려한 첫 컴백을 알린다. 퍼플키스(PURPLE KISS)는 지난 3월 데뷔 앨범 [INTO VIOLET]을 통해 뛰어난 보컬과 퍼포먼스 능력은 물론 작사와 작곡, 안무 창작 능력까지 갖춘 완성형 아이돌로서 ‘밸런스돌’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RBW의 아티스트답게 뛰어난 실력으로 데뷔 초부터 인정받은 퍼플키스(PURPLE KISS)는 데뷔 앨범에 이어 멤버 전원이 앨범 작업에 직접 참여해, 첫 컴백 앨범 [HIDE & SEEK]에서도 독보적인 음악 색깔과 유니크한 매력을 담아내어 남다른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앨범 [HID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