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8월: 박지훈 - Gallery

HAAA 2021. 8. 16. 11:14

🐰박지훈-gallery🐰

 

 

'윙크남'으로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화제를 모았던 박지훈이 오랜만에 솔로로 컴백했다.

이전의 소년미 넘치던 모습과는 사뭇 다른 컨셉이다.

 

https://youtu.be/_n_wnZVSOYQ

이번 앨범은 저번 앨범인 '메시지'이후 9개월만에 나온 앨범이다. 이번 앨범 'my collection'은 아티스트 박지훈을 표현했다.

박지훈은 "컬렉션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야만 모을 수 있는 것"이라며 "박지훈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음악과 이야기를 하나의 컬렉션으로 담으면 색다르지 않을까 싶어서 '마이 컬렉션'이라는 타이틀로 모아봤다. 제 모든 것이 총 집합돼 있다"고 했다.

 

https://youtu.be/MUtn7LRfQnA

타이틀곡인 '갤러리'는 중독성 있는 EDM기반의 팝으로, 마치 명화 앞에 서 있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수록곡들 또한 박지훈과 잘 어울리는 매력을 보여줬다. 특히 'LOST'는 릴보이가 피처링한 곡으로 세련된 비트에 리드미컬하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이 외의 'strawberry', 'i wonder', '파도에게' 모두 박지훈이라는 가수를 잘 보여주는 곡이라고 생각된다.

 

오랜만에 새로운 매력으로 컴백한 박지훈은 자신을 보여주는 곡을 성곡적으로 표현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아직 어린 얼굴이라든가 코디가 타이틀과 조금은 거리감이 느껴진다는 것이다. 하지만 앞으로 더욱 성장이 기대되기에 한번 지켜봐도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