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8월 : 위클리 (Weeekly) - Holiday Party

HAAA 2021. 8. 17. 16:27

🪐 위클리 (Weeekly) - Holiday Party 🪐

 

"위클리와 떠나는 여름 여행, 스페셜 힐링 썸머송"

위클리 (Weeekly)

 

[MV] Weeekly(위클리) _ Holiday Party

 

네 번째 미니앨범 [Play Game : Holiday] - Holiday Party

 위클리의 네 번째 미니앨범 [Play Game : Holiday]는 '여행의 설렘과 추억'을 주제로, 마치 한여름 밤의 꿈같은 위클리만의 특별한 여름 여행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Holiday Party'는 캐치한 멜로디와 그루비한 비트가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하는 업 템포 팝 댄스곡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Holiday Party'의 즐거움을 그린 '위클리 표 K-하이틴 서머송'이다. 멤버들의 다이내믹한 보컬과 위클리만의 생기 넘치는 긍정 에너지가 매력적인 곡으로, 밝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이번 타이틀이 특별한 이유 중 하나는 '오브제'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TAG ME'에서는 책걸상을, 'ZIG ZAG'에서는 큐브를, 'AFTER SCHOOL'에서는 스케이트보드와 의자, 스마트폰 등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던 것과 달리, 이번 활동에서는 '오브제'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이전 활동에서는 다양한 '오브제'가 무대와 유기적으로 융합되어 시너지를 발산했다면, 이번 활동에서는 오직 위클리만의 에너지와 유니크함, 표정 연기가 돋보인다. 

 

Holiday! 
어서 모여 여기 모여 Pit a pat
두근거려 맘이 떨려 Party game!
밤새 시끌벅적 맘껏 놀아
Until the morning

Holiday!
파티를 열어 휴일처럼 Pit a pat
아주 발칙하게 춤춰 Party game!
밤새 시끌벅적 맘껏 놀아
Until the morning

 

위클리 안무영상 캡쳐 / TAG ME, ZIG ZAG, AFTER SCHOOL

MV

 함께 공개된 MV 속에는 화성으로 여행을 떠난 위클리의 신비하고 화려한 파티로 보는 이들을 초대한다. ‘갤럭시 트레인’의 티켓을 들고 모인 위클리가 테이블 가득한 파티 음식, 숨바꼭질, 보드게임까지 유니크한 ‘Holiday Party’를 즐기는 모습이 담겨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위클리 멤버들의 빛나는 비주얼은 물론 에너지 넘치고 상큼하게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다.

 

위클리 (Weeekly) - Holiday Party MV 캡쳐 / 창조의 신 '도나'에게 '화성'으로 초대 받은 위클리, '화성'행 티켓
위클리 (Weeekly) - Holiday Party MV 캡쳐 / '화성'에서 멤버들과 즐거운 파티를 엶

 

Play Game with Weeekly

 위클리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플레이 게임 위드 위클리(Play Game with Weeekly)!’라는 타이틀로 '자체 음방 방송 콘텐츠'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Holiday Party'와 수록곡 'Check It Out'의 라이브 퍼포먼스 무대를 선보였으며, 2020 도쿄올림픽 중계로 주요 음악방송이 결방되는 상황에서 한 주간 신곡 무대를 만나보지 못할 국내외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특별 제작됐다. 실제 음악방송 못지않은 고퀄리티 영상미는 물론 한층 강화된 위클리의 라이브 퍼포먼스와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다.

 

Play Game with Weeekly

 

음반 초동 판매량 갱신

 음반 초동 판매량 자체 최고 기록을 다시 세웠다. 이번 타이틀인 'Holiday Party'의 미니 4집 '플레이 게임 : 홀리데이'(Play Game : Holiday)의 초동은 3만 1000장으로, 전작과 비교해 약 65%가량 성장한 판매량이다. MV 조회 수 역시 4일 만에 1000만 뷰, 일주일 만에 2000만 뷰를 돌파하며 전작보다 빠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 미니 3집 '애프터 스쿨'(After School) MV 유튜브 조회 수 역시 9000만 뷰를 돌파하며 1억 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는 위클리가 가파르게 성장하는 것을 증명한다.

 

Weeekly(위클리) TODAY☀ 위클리의 After School 뮤직비디오 ✨1억 뷰 공약✨ (feat.JIMMY 감독님🎬)

 

애플뮤직 Up Next Korea 선정

 위클리는 애플뮤직 'Up Next Korea(업 넥스트 코리아)'의 첫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Up Next' 프로그램은 전 세계 애플뮤직 에디터들이 매달 주요 국가별 주목해야 할 신인 아티스트 한 팀을 선정하고, 아티스트의 지속적 성장을 도모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에 소개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위클리만의 K-하이틴 매력과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잡은 것이다. 이를 도약 삼아 글로벌 그룹으로 성장하길 바란다. 

 

멤버 '지윤' 활동 중지

 한편 소속사는 아쉬운 소식을 전했다. 멤버 '지윤'이 심리적 불안 증세로 인해 활동을 중단한 것이다. 소속사는 "지윤은 활동 중 간헐적으로 느낀 심리적 불안 증세로 인해, 전문 의료 기관에서 치료를 받으며 심리 케어를 받아온 바 있다"라며 "최근 앨범 준비 과정에서 다시금 큰 긴장과 불안을 호소하였고, 지윤과 가족, 전문의, 그리고 당사가 심도 깊은 논의를 거쳐 지윤에게 오롯이 건강 회복에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라고 했다. 이러한 이유로 이번 활동은 6인 체제로 진행된다. 지윤의 빠른 쾌차를 빌며, 하루빨리 완전체의 모습을 볼 수 있길 바란다.

 

지윤

 

내 생각

 WE 시리즈로 K-하이틴 매력을 보여줬던 위클리가 서머송으로 컴백했다. '매일 새롭고 특별한 일주일을 선사한다'는 위클리는 창조의 신 '도나'의 초대로 '화성'에서 특별한 휴가를 보냈다. 위클리는 '일주일' 콘셉트에 맞게 각자 담당하는 요일과 천제가 있다. 하지만 아직 정확한 세계관이 모두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후 앨범에서 이 우주 세계관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기대가 된다. 


 21년 신인 여자 아이돌 중 대중적인 인기가 많은 그룹은 에스파와 스테이씨라고 생각한다. 에스파는 유영진 특유의 SMP한 노래로 SM팬뿐만 아니라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았고, 스테이씨는 블랙아이드필승의 트렌디함을 등에 업었다. 그에 반해 위클리는 음악적으로나 대중적으로 임팩트가 약한 것은 사실이다. 실로, 9월 컴백 예정인 에스파와 스테이씨보다 먼저 컴백해 활동 기간이 겹치지 않았던 게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카카오 산하로 1theK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대중들에게 위클리를 노출시키고 있기에, 위클리만의 K-하이틴 매력이 잘 녹아있는, 대중의 귀를 확 사로잡을 수 있는 곡을 하루빨리 발매해 자리매김했으면 좋겠다.

 또한 멤버 '지윤'이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해, 위클리만의 발랄한 에너지를 쏟아내는 완전체 모습을 하루빨리 보고 싶다. 

 

♬Tag Me(@ME)부터 After School까지! Weeekly(위클리) 타이틀곡 모아보기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421&aid=0005536199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079&aid=0003537938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468&aid=0000782199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001&aid=0012578004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629&aid=0000099200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421&aid=0005522686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311&aid=0001331380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477&aid=0000312345 

https://www.melon.com/album/detail.htm?albumId=10670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