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9월 : 프로미스나인 - talk & talk

HAAA 2021. 9. 16. 14:21

https://youtu.be/BjmmvBMXbSU

프로미스나인이 플레디스 이적 후 처음으로 컴백을 했다. 스페셜 컴백으로, 저번 앨범(5월)이후 비교적 빠른 컴백을 했다.

이번 곡 'talk&talk'은 밤새 통화를 이어가고 싶은 마음을 '아무말 파티', '끝말잇기' 등으로 표현한 곡이다. 청량하고 무난한 곡으로, 프로미스 나인 특유의 느낌을 잘 살린 곡이다. 전작 타이틀곡 ‘WE GO'의 SPIN-OFF(스핀오프) 작품으로, ‘WE GO'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을 새롭게 해석해 유기적인 연계성을 구축한 ‘Talk & Talk'은 색다른 서사로 리스너들의 심장을 쉴 새 없이 두드린다.

 

프로미스 나인은 데뷔 초 통통 튀던 컨셉에서, 긴 공백기 이후 조금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앨범은 'we go'에 이어 청량하면서도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톡앤톡'은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트랙에 레트로 감성이 더해진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며,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귀에 맴도는 댄스 팝 곡이다. 발랄한 비트가 매력이며 프로미스 나인 멤버들 각자의 매력을 잘 보여주는 곡이라고 생각된다. 이번 곡은 발매 직후 벅스 1위에 올랐다.

 

 

그러나 앞서 말했듯 초고속 컴백으로 조금 급한 컴백을 한 점이 없지 않아 있고, 후렴부분이 아쉽다는 평이 많은 듯 하다. 후렴부분이 중독성은 있지만, 빵 터지는 부분이 없는 점이 아쉽다. 또한 3분 40초로 노래의 호흡이 꽤 긴 것에 비해 너무 무난한 구성에, 같은 호흡을 이어가 조금 지루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이제 막 플레디스로 이적을 했고, 위고에 이어 이런 이미지를 굳히려 급하게 컴백을 한 듯 싶다. 그래도 멤버들과 잘 어울리는 이미지인듯 싶고, 멤버들의 소화력이 좋다고 생각한다. 노래 또한 난해하지 않고 무난하고, 아마 다음컴백시에는 조금 힘을 줘서 컴백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이번보다는 다음 컴백에 대한 궁금함을 자아내는 활동인듯 싶다. 콘셉트는 좋지만, 조금의 강렬함이 필요할 때인 것 같다.

 

https://youtu.be/AbP_Rkg9IJM

그러나 노래의 아쉬움과는 다르게 멤버들 각자는 포텐을 터트리고 있다. 뮤직비디오의 퀄리티도 마찬가지로 꽤 좋다. 'WE GO'가 앞서 좋은 평가를 받고 컴백한지 3주 정도 후에 역주행 한 것을 생각하면, 맞는 곡을 만난다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