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9월:스테이씨 - 색안경(stereotype)

HAAA 2021. 9. 16. 12:03

ASAP으로 인기를 끌었던 스테이씨가 다시 한번 컴백했다. 이번에도 블아필의 곡으로, 스테이시의 시그니처 장르인 '틴프레시'를 바탕으로 스테이씨의 하이틴을 담은 곡이다. 제목과 같이 '색안경을 끼고 보지 말아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곡이다.

시은 세은 수민

이번 곡은 스테이씨 데뷔 전 이미 만들어진 곡으로, 멜로디는 중독성 있지만 가사는 조금 올드하다. 2010년대 가사같다는 대중들의 평이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테이씨는 이번 앨범으로 커리어하이를 갱신하고 있다.

 

스테이씨는 ‘색안경’이 가진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눈화장을 다르게 하는 ‘반반 메이크업’을 뮤직비디오와 음악방송 부대에서 보여줬다. 또한 ‘꾹꾹이 춤’에 이어 '아띵춤'으로 중독성 있는 안무를 선보였다.

타이틀곡 '색안경'은 지난 6일 발매 2시간 만에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멜론 최신차트 2위, 지니 실시간 차트 5위, 멜론 TOP100차트 18위, 플로 24시간 차트 36위를 기록하며 주요 음원차트의 상위권에 올랐다. 

 

거기에 스테이씨는 앞서 지난 14일 ‘더쇼’에서 데뷔 후 음악방송 첫 1위를 차지한 데에 이어 ‘쇼! 챔피언’ 2관왕까지 차지했다. 갓 데뷔한 신인임에도 뜨거운 인기를 끌어가고 있다. 중독성 있는 곡으로 대중성을 잡는 데에 이어, 초동은 약 11만장으로 자체 신기록을 세우며 탄탄한 코어 팬층까지 만들고 있다. 

https://youtu.be/hOemzdz67SQ

뮤직비디오에서도 스테이씨만의 하이틴을 느낄 수 있다. 몽환적이던 티저와는 조금 다른 분위기이지만, 스테이씨만의 '틴프레시'를 감상할 수 있다.

 

https://youtu.be/h5yREPh0F8o

스테이씨의 이번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직접 부른 목소리로 공개하며 다시 한번 스테이씨의 실력을 확실히 보여줬다.

 

 

스테이씨는 각자의 매력이 더해져 더 큰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그룹이다. 데뷔곡 'so bad'부터 'asap', 그리고 이번 '색안경'까지 약 1년의 짧은 시간동안에도 큰 성장을 이루어냈다. 이미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고, 그만큼 기대되는 그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