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9월 : 리사(LISA) - LALISA

HAAA 2021. 9. 16. 13:02
SAY LALISA LOVE ME LALISA LOVE ME

 

리사가 솔로데뷔를 했다. 제목은 자신의 이름인 'LALISA'로, 글로벌 기자 간담회에서 리사는 " 첫 솔로 앨범에 제 이름을 넣는것은 의미가 커요, 제 이름이 가진 힘과 자신감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 라 밝혔다. 또한 "어떤 모습으로 나와야 좋아해줄까 고민해도 답이 없었어요. 그냥 나로 나오는게 가장 베스트가 아닐까 싶었어요." 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리사는 지난 14일 네이버 NOW. 라이브 쇼 '#OUTNOW Unlimited: LISA'에 출연해 솔로 타이틀곡 'LALISA' 컴백 무대를 보여주었다. 아웃나우 언리미티드는 실제 페스티벌 현장 콘셉트로 꾸며졌다. 메타버스 공간 속 '언리미트 존'에 모인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특히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총 망라한 확장현실(XR) 기술로 배경을 꾸며졌다.

 

https://youtu.be/awkkyBH2zEo

 

리사는 '라리사'무대에서 뛰어난 퍼포먼스로 첫번째 솔로곡의 무대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 또한 지미펠런쇼 등 미국 방송에서도 모습을 보이며 솔로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중이다.

 

 

'LALISA'는 발매 첫날 총 6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오른 뒤 누적 1위 지역을 72개국까지 늘렸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지 24시간 동안 7360만뷰를 기록하며 솔로 아티스트 세계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그리고 이틀 만에 1억뷰를 돌파,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을 갈아치운 것이다.

 

앨범은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선주문량 80만장을 기록했으며, 실제로 초동 첫 날 판매량 33만장을 기록했다. 
 

'라리사'는 중독성 있는 후렴과 강렬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한 리사는 테디에게 직접 부탁해 노래에 태국풍을 가미했다. 거기에 태국의상과 태국춤까지 포함했다. 1절에는 한국가사, 2절은 영어가사로 구성하여 3국의 글로벌한 노래를 만들어냈다. 

 

리사의 월등한 실력에 블랙핑크 특유의 강렬하고 중독성 있는 곡으로, 리사는 무사히 솔로의 시작을 알렸다. '역시 리사'라는 생각이 들게 한다. 앞으로의 무대들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