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8월 : 키 - Hate that... (feat. 태연)

HAAA 2021. 9. 9. 13:11

😈 키 - Hate that... (feat. 태연) 😈

 

 

And I hate that I hate that you’re happy without me
And I pray and I pray 나만큼 아파하길 Baby
혼자 무너져가는 이별이 실감 나


 

 

‘보컬퀸’ 태연 피처링 지원사격! 환상적인 보컬 케미스트리 선사! 

 

새 솔로 앨범으로 컴백을 예고한 키가 싱글 ‘Hate that...’을 선공개 했다. 신곡 ‘Hate that...’은 센티멘털한 기타 선율과 세련된 리듬감이 돋보이는 R&B 장르의 곡으로, 독백 형식의 가사에는 이별 후 상대가 자신을 잊은 채 잘 지내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솔직하게 담았다. 특히, 이번 곡에는 tvN ‘놀라운 토요일’에서 키와 찰떡 호흡을 보여주고 있는 ‘보컬퀸’ 소녀시대 태연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매력을 더했으며, 키의 섬세한 가창과 태연의 애절한 음색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보컬 케미스트리를 만날 수 있다. 또한 키는 샤이니 및 솔로 활동을 통해 독보적인 음악 색깔과 뛰어난 실력, 스타일리시한 매력으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음은 물론, 예능, 패션, 영화, 드라마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이번 신곡에도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여전히 예쁘고 잘 웃는 사랑했던 이의 모습을 보며 떠올려 보는 사랑하던 시절의 행복했던 순간들. 이별하고 돌이켜 보니 더 행복했던 것 같고, 이별 후에도 괜찮아 보이는 상대방의 모습에 더 슬퍼지는 마음. 키의 센티멘털한 보컬에서 이런 복합적인 감정이 증폭된다. <나만큼 아파하길 baby, 혼자 무너져가는 이별이 실감나> 같은 독백 형식의 가사에서 키와 태연의 감정 표현과 그 절제된 슬픔을 느낄 수 있다. 너무나 복잡미묘한 사람의 감정, 이별 후의 인연이 너무나 밉다가도 너무나 그리운 이런 우리들의 모순적인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했다. 뮤직비디오에서도 역시 함축적이면서도 직설적이게, 모순적이면서도 진실되게 복합적인 감정들을 표현해냈다. 

 

 

'Hate that... (feat. 태연)'은 9월에 발매될 키의 솔로 앨범을 위한 선공개 곡이다. 현재 TVn 놀라운 토요일에서 '놀토 남매'로 활약하고 있는 '탱키'가 뭉쳤다. 감성적인 키의 보컬에 믿고 듣는 태연의 보컬이 함께 어우러져 반복 재생을 부르는 R&B 곡이 탄생되었다. 키는 ''Hate that... (feat. 태연)'은 순한맛, 나중에 공개될 곡들은 마라맛'이라고 표현함으로서 키의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치도 높혔다. 둘은 Vlive를 함께 하며, 싫어하는 것들을 이야기 하는 등 선공개곡 'Hate that... (feat. 태연)'을 함께 홍보하기도 했다. 'Hate that... (feat. 태연)'은 듣자마자 찰리 푸스의 곡이 생각나는 R&B 곡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알고 보니 찰리 푸스의 동생 스티븐 푸스의 곡이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태연과 키는 예능적으로 잘 맞는 파트너라고 생각했는데 듀엣곡이 나와서 새롭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둘의 콜라보레이션 앨범이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KEY 키 'Hate that... (Feat. 태연)' MV

KEY's new single "Hate that... (Feat. TAEYEON)" is out! Listen and download on your favorite platform: https://smarturl.it/KEY_Hatethat KEY Official https://www.youtube.com/SHINee https://www.facebook.com/shinee https://www.instagram.com/shinee https://ww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