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8월 : 크래비티 - Gas Pedal

HAAA 2021. 9. 2. 13:03

⛽️ 크래비티 -  Gas Pedal ⛽️

 

크래비티가 정규앨범으로 컴백했다.

 

https://youtu.be/5G1i4WwgddE

 

타이틀 곡 Gas Pedal은 멈추지 않을 크래비티의 이야기를 가속 페달로 표현한 곡이며, 네오하고 강렬한 곡이다.

새로운 주제로 목표를 향해 비상하는 크래비티의 도전적인 의식이 담겨 있다. 더 강해진 모습으로 외부로부터의 억압, 넘을 수 없는 벽을 뛰어넘어 멈추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첫 정규앨범인 파트 1 ‘디 어웨이크닝: 리튼 인 더 스타즈’(THE AWAKENING: Written in the stars) 초동 판매량(발매 이후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은 한터차트 기준으로 10만9123장으로 집계됐다. 이는 자체 신기록으로, 크래비티가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https://youtu.be/HXSD8u7KR4U

 

이번 앨범 또한 항상 보여주던 것과 마찬가지로, 선배그룹 몬스타엑스와 비슷한 강렬한 곡으로 컴백했다. 크래비티의 곡 지향성은 확실히 자리잡은 것 같다. 다만 아쉬운 점은 멤버들의 이미지가 너무 어리다는 점이다. 특히 프로듀스 101 X 에 출연한 멤버들이 다수 있는만큼, 경연에서 보여줬던 청량한 이미지와 다소 달라 혼란스럽다.

 

https://youtu.be/QLzBESmShTM

멤버들의 외모 또한 아직 학생같고, 어려보인다는 점 또한 아쉽다. 신인인만큼, 그리고 팬들 또한 원하는 만큼, 또 여름이기에 청량한 컨셉의 컴백을 기대했으나 다시 강렬한 컨셉이라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다. 정식 타이틀곡은 아니었지만 후속곡으로 활동했던 'cloud 9'은 타이틀곡보다 팬들이나, 대중 사이에서 더 좋은 평을 받았듯 크래비티가 앞으로도 다크한 컨셉으로 나온다고 해도, 후속곡이나 이벤트성 곡으로 청량한 곡도 한번씩 나온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https://youtu.be/AUc9pglUn2E

클라우드 나인 - 크래비티

 

 

 

그러나 확실히 초반보다는 컨셉에 녹아들고 있는 듯하고, 성적 또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앞으로도 여러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가수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