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9월: AB6IX - CHERRY

HAAA 2021. 10. 15. 17:04

🍒AB6IX-CHERRY🍒

 

AB6IX가 5개월만에 컴백했다. 2년만의 정규앨범이다.

 

타이틀 곡 'CHERRY'는 체리에 이루고자 하는 꿈이나 좋아하는 대상을 비유한 가사로 이루어져 있으며, 신나는 펑크 팝 곡이다. 이번 곡은 작곡돌로 유명한 멤버 이대휘와 브랜뉴뮤직의 뉴웨이브 프로듀서 on the road, 박우진의 랩메이킹이 더해진 곡이다. 노래 뿐만 아니라 춤도 통통 튀며 귀여운 분위기를 준다.

https://youtu.be/skB6UDjrc7c

 

이 외에도 R&B, 딥 하우스 등 여러 컨셉의 수록곡들을 더해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https://youtu.be/xulMvg7edvQ

 

컴백 쇼케이스는 유니버스에서 이뤄졌다. 컴백 쇼케이스는 MC재재와 함께 이루어졌으며, 멤버들의 자작곡 하이라이트 매들리와 타이틀 곡 'CHERRY' 공연과 더불어 앨범 언박싱 시간도 가졌다.

또한 유니버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리미티드 MD 또한 공개했다.

 

그러나 2020년 VIVID때보다 여실히 낮은 초동량(첫날 약 2만장)을 기록해 아쉬움을 안겨준다. 2년만의 정규컴백이기에 더 아쉬움이 남는다.  어쩔 수 없었겠지만 유니버스에서 컴백쇼를 한 것도 조금 아쉽다. 유니버스 앱 내의 영상들은 캡쳐나 녹화가 불가능해 팬들의 '덕질'이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그래도 요새 남자 아이돌들의 '센 컨셉' 사이에서 직접 작곡 작사한 곡으로 청량한 컨셉을 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이번으로 다양한 컨셉을 소화해낼 수 있던 것으로 보여준 것 같다. 앞으로도 스스로 어떤 곡을 만들어낼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