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방송사 콘텐츠

연습생 서바이벌-프로듀스 시리즈

HAAA 2021. 7. 15. 19:15

프로듀스 시리즈는 프로듀스 101 시즌1/ 프로듀스 101 시즌2/프로듀스 48/프로듀스 101 X의 4시즌으로 구성되어있다. 일본의 akb48의 설정을 참고한 프로그램이며 프로그램의 연이은 성공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한 팀들은 웬만한 아이돌에 버금가는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현재는 시즌4(프로듀스 X)의 조작의혹으로 인해 사실상 폐지된 상태이다. 

 

 

시즌1

프로듀스 101 시즌1

 

시즌1에서는  전소미,김세정,최유정,김청하,김소혜,주결경,정채연,김도연,강미나,임나영,유연정이 그룹 IOI로 데뷔했다.

 

시즌1 진행 당시 좋은 평가를 얻었던 무대들은, 첫번째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줬던 김다니(MBK), 김도연(판타지오), 전소미(JYP), 최유정(판타지오), 권은빈(CUBE), 김서경(개인연습생),김청하(M&H)의 댄스 포지션 평가무대 'Bang Bang(원곡 제시제이, 아리아나 그란데, 니키 미나즈)이다.

https://youtu.be/4dL9RWFcJmI

 

 

 

또한 콘셉트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무대는 B1A4 진영이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인 '같은곳에서'로, 김도연(판타지오), 김소혜(레드라인), 유연정(스타쉽), 한혜리(스타제국), 윤채경(DSP), 강시라(청춘뮤직), 김소희(뮤직웍스)가 참여했다. 멤버들의 분의기와 잘 어울리는 무대였다는 평이 많다.

https://youtu.be/_1NbzOE4HTQ

 

 

시즌2

시즌2는 시즌1과 다르게 남자 연습생들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초반 1.6%이던 시청률은 마지막 회에서 5.2%를 기록했다. 

 

시즌2의 데뷔조는 강다니엘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으로  그룹 Wanna One으로 데뷔했다. 

 

시즌2에서 각광을 받았던 무대는 우선 댄스 포지션 평가의 'sorry sorry'로, 옹성우(판타지오), 김종현(플레디스), 김재환(개인연습생), 황민현(플레디스), 강다니엘(MMO), 권현빈(YG케이플러스)이 참여했다. 데뷔 전적이 있어 기본 실력을 갖춘 뉴이스트의 멤버 황민현과 김종현이 있었고, 개인연습생으던 김재환이 뛰어난 가창력으로 메인보컬로서의 저력을 보여줬다. 

https://youtu.be/Gg6b6VUIW80

콘셉트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무대로는 순위 상위권 멤버들이 모였던 'NEVER'로, 황민현(플레디스), 김종현(플레디스), 김재환(개인연습생), 옹성우(판타지오), 이대휘(브랜뉴뮤직), 박우진(브랜뉴뮤직), 라이관린(큐브)가 참여했다. 실제로 이 팀에서 김종현을 제외한 6명은 데뷔조에 올랐다.

https://youtu.be/kmbMEZq8tIg

 

시즌3

시즌3는 시즌1과 같이 여자 연습생들로 진행했다. 데뷔조는 권은비, 미야와키 사쿠라, 강혜원, 최예나, 이채연, 김채원, 김민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 조유리, 안유진, 장원영으로 I'ZONE으로 데뷔했다.

 

프로듀스 48은 시즌 최초로 한국-일본 합작 걸그룹을 목표로 했다. 프로듀스 프로그램의 모델이 됐던 AKB48의 멤버들 중 48명과 한국연습생 48명이 참여했으며, 앞의 두 시즌과 다르게 96명 중 12명을 선발했다. 최종으로 일본인 3명, 한국인 9명이 데뷔했다.

 

초기에는 일본 연습생들의 실력이나, 편파논란등이 있기도 했으나 데뷔 이후 연이은 신기록들을 세우는 등 한국 내의 인기를 보여줬다.

 

시즌3의 베스트 무대로는 첫번째로 권은비(울림), 고유진(블록베리), 스타쉽(안유진), 이채연(WM), 최예나(위에화)가 참여한 'sorry not sorry)'를 추천한다. 프로듀스 48의 상위권 순위의 멤버들이 모였으며, 모두 춤 실력을 갖춰 완성도 높은 무대를 보여주었다.

https://youtu.be/1z7axf44mWI

두번째로 추천하는 무대는 김시현(위에화), 권은비(울림), 이시안(스톤뮤직), 무라세 사에(NMB48), 한초원(큐브)의 'Rumor'이다. 각자에게 어울리는 노래, 콘셉트로 방영과 동시에 많은 화제를 일으켰다.

 

시즌4

 

비운의 시리즈라고 할 수 있다. 타 프듀 시즌과 마찬가지로 많은 관심 속에 방영했으나 아쉽게도 조작논란으로 데뷔했던 그룹이 해체 수순을 밟게 되었다.

 

데뷔조는 한승우, 조승연, 김우석, 김요한, 이한결, 차준호, 손동표, 강민희, 이은상, 송형준, 남도현으로 X1으로 데뷔했다. 앞서 말했듯 조작논란으로 높은 초동에도 불구하고 하나의 앨범만 내고 해체를 하게 되었다.

 

이 시리즈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던 무대로는 콘셉트 평가 1위를 했던 '움직여'가 있다. 현재는 논란으로 인해 해당 무대 영상은 유튜브에서 내려갔다.

 

 

한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프로그램이지만 현재는 불미스러운 일로 더 이상 시청할 수 없게 된 안타까운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