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월간 아이돌

2021년 7월 : 태연(Taeyeon) - Weekend

HAAA 2021. 8. 4. 11:51

🍭 태연 (Taeyeon) 🍭

 

'믿고 듣는 보컬퀸' 태연, 싱글 'Weekend' 공개! 톡톡 튀는 휴일 바이브와 달콤 보이스로 여름 강타를 예고했다. '믿고 듣는 보컬퀸' 태연이 새 싱글 'Weekend'로 톡톡 튀는 휴일 바이브를 선사한다. 싱글 'Weekend'는 작년 12월 발매된 네 번째 미니앨범 'What Do I Call You' 이후 약 7개월만에 선보이는 태연의 신곡으로,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신곡 'Weekend'는 경쾌한 기타와 레트로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주말만큼은 하고 싶은 대로, 자유롭게, 이끌리는 대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담았으며, 태연의 달콤한 보컬과 나긋한 싱잉랩이 곡의 설레는 분위기를 한층 배가시킨다.

태연의 이번 'Weekend'의 뮤직비디오에는 스토리텔링이 담겨져 있다. 바쁜 평일을 보내는 회사원 태연이 주말에는 하고 싶은 일을 한다는 이야기를 풀어냈다. 태연의 인터뷰에 의하면, 파스텔톤의 구름 같은 소품은 CG가 아니라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만든 세트장이라고 한다. 외에도 춤을 추는 태연을 볼 수 있는 것은 정말 오랜만이라 반갑기도 하다. 태연은 뮤직비디오에서만 이런 춤실력을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4년만에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하는 모습을 보여 주기도 했다. 안무에 맞춰 발랄하고 상큼한 모습을 선보여주며 팬들의 보답에 적극적으로 응답했다. 

 

 

그리고 태연의 솔로곡은 보통 파워풀한 보컬을 강조하는 곡들이 대부분인데, 이번에는 가볍게 들을 수 있는 정말 '휴일'같은 곡을 들고 왔다고 생각한다. 태연도 신곡 'Weekend'에 관련해서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곡, 부담 없이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곡"이라고 소개하며,  "편안하게 들으실 수 있도록 최대한 무심하고 여유롭게 부르려고 노력했다"고 답했다. 태연의 트레이드 마크인 파워풀한 보컬은 없지만, 전체적으로 세련되면서도 자연스러운 흐름을 갖는 노래 스타일과 태연의 스타일이 잘 맞춰든 것 같다고 생각한다. 

 

사실 'Weekend'의 장르나 비트 자체는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모두 태연이 해서 특별하다고 생각한다. 태연 자체가 장르가 되어가고 있다고 느낀다. 태연이 해서 이슈가 되고, 태연이 불러서 차트에 오르는 것이 당연해지고 있는 것 같다. 나는 그래서 태연이 본인의 이름만 믿고 다양한 장르에 도전했으면 좋겠다. 그래서 리스너들이 음악적인 감각을 좀 더 키우고, 태연 덕분이라는 말을 했으면 좋겠다. 이번에 발매된 'Weekend' 외에도, 태연의 잦은 본업 활동을 기대해 본다. 

 

 

 

 

 

출처 참조

http://star.ohmynews.com/NWS_Web/OhmyStar/at_pg.aspx?CNTN_CD=A0002758843&CMPT_CD=P0010&utm_source=naver&utm_medium=newsearch&utm_campaign=naver_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