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웹 컨텐츠

딩고 뮤직 (Dingo Music)

HAAA 2021. 7. 15. 17:34

딩고 뮤직
Dingo music

구독자 수 약 318만 명
https://www.youtube.com/channel/UCtCiO5t2voB14CmZKTkIzPQ
https://www.youtube.com/c/dingoglobalDGG/videos

@dingo_official

 


 (주)메이크 어스에서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 딩고의 음악 브랜드. 소셜 미디어 기업이라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생산하지만 동영상을 유튜브에도 올리고 있다. 주로 올라오는 콘텐츠는 [킬링 보이스/킬링 벌스], [세로 라이브/세로 댄스], [마피아 게임], [On air], [딩고 자체 웹드라마] 등이며, 인기 많은 콘텐츠는 [이슬 라이브], [춤추는 의상실], [노래방 어택], [신인들의 소름 돋는], [movie.rec.] 등이 있다. 

 

신인들의 소름돋는/이슬라이브/춤추는 의상실

 

마피아댄스/세로라이브

 

 딩고 뮤직의 최대 장점은 캐스팅 라인업을 어떻게 이렇게 화려하게 할 수 있는가에 대한 것이다. 아이돌부터 아티스트, 트로트부터 인디 밴드까지 라인업과 장르가 다양하다. 해외 아티스트들의 출연도 빼놓을 수 없다. (ex 두아리파, 앤 마리, 찰리 푸스 등) 댓글이나 커뮤니티의 반응을 보면 ‘딩고 캐스팅 라인업 미쳤다’는 반응이 대다수다. 그런 ‘미친 캐스팅 라인업’ 아티스트들이 방송에서 부르지 않는 노래들도 들을 수 있다. 콘서트나 행사에서만 들을 수 있는 노래를 딩고에서 공개하는 것이다. 라인업뿐만 아니라, 음악 전용 콘텐츠를 진행하다 보니 음향 시설이 훌륭하다. 아티스트들이 반주를 깔지 않고 노래만 부르는데도 깔끔하게 들을 수 있다. 음향 시설이 좋지 않으면 힘들 텐데, 오디오 장비에 거금을 들인 것 같다. 그래서 아티스트들의 노래를 더 잘 들을 수 있는 것이며, 아티스트들이 섭외에 시원하게 응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덕분에 딩고 뮤직 첫 시작 때부터 함께하던 스테디셀러 ‘세로 라이브’ 윤종신의 <좋니>가 차트 역주행을 일궈냈다. 윤종신의 곡이 좋은 것도 있지만, 딩고 뮤직이 한몫했다고 생각한다. 아티스트들의 이런 음악적인 모습뿐만 아니라 아이돌들의 춤추는 의상실, 마피아, 이슬 라이브, 몰빵 라이브 등 귀여운 모습, 훈훈한 관계성, 다양한 모습 등을 볼 수 있는 것 또한 아이돌 팬들에게는 큰 장점이 아닌가 싶다. 

 

딩고의 대표 콘텐츠 킬링 보이스/킬링 벌스


 콘텐츠 자체도 굉장히 다양해서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예를 들면 <이슬 라이브>는 아이돌이나 아티스트들이 술을 마시고 라이브를 하는 콘텐츠다. 원래는 [영상 직전 따라 하지 마시오]의 문구만 나왔지만 이제는 19금이 걸려서 19세 미만 시청자들은 볼 수 없는 것이 단점이고, 19세 미만 아이돌들이 있다면 참여할 수 없는 것도 단점이다.  <100초 시리즈>는 가수 혹은 아이돌이 100초 동안 본인들의 노래, 안무를 보여 준다. 주 출연진은 아티스트들, 아이돌은 드문 편이지만 아예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다. 아티스트들의 라이브를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클래지콰이, 나윤권, 볼 빨간 사춘기, 백아연, 어반자카파, 정승환, 다비치, 나비 등) 최근 딩고 뮤직에서 밀고 있는 콘텐츠는 <킬링 보이스/벌스>라고 생각한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많이 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봤을 거라고 생각한다. 아티스트들이 선정해 온 곡들을 스튜디오에서 라이브로 이어 부르는 콘텐츠다. 주로 아이돌보다는 아티스트 위주. (창모, 저스디스, 마마무, 사이먼 도미닉, 지코, 박재범, 아이유, 성시경, 규현 등) 인기 많은 아티스트가 본인의 인기 많은 곡을 라이브로 보여주는 것이라 인기가 있는 콘텐츠다. 최근 성시경이 ‘킬링 보이스’ 1000만 뷰를 돌파하고, 빅마마가 유튜브 인기 영상 1위에 오른 것만 봐도 화제의 콘텐츠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딩고 뮤직은 아이돌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인디 뮤직, 트로트, 힙합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아이돌이 활약할 수 있는 콘텐츠나 채널은 많은데 딩고 뮤직은 인디 밴드, 막 데뷔한 신인, 연차가 찬 아이돌까지 전부 나올 수 있는 대표적인 채널이기 때문이다. 딩고 뮤직 자체가 음악을 베이스로 하는 채널이기 때문에 엄청난 편집 능력, 재미를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재미있고 자극적인 유튜브 채널을 원한다면 비추천한다. 딩고 뮤직은 탄탄한 음악 마니아층을 잡고 가면서 캐스팅에 한 수를 두는 편인 것 같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영상이 너무 많아 뭘 먼저 볼까 고민이라면? 

<추천 콘텐츠>

 

아이유 킬링 보이스
성시경 킬링 보이스
강산에 x 혁오 x 딩고 x 나이키 에어맥스 on air 
아이들 뷰티 캠

 

 


 

참조

https://www.xportsnews.com/?ac=article_view&entry_id=1443484
https://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907130100106110007201&servicedate=201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213606629084672&mediaCodeNo=258

https://blog.naver.com/redvkool/221561271229

https://theqoo.net/1968216588

 

'콘텐츠 > 웹 컨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더케이 오리지널 (1theK ORIGINALS)  (0) 2021.07.15
엠투 (M2)  (0) 2021.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