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아이돌 분석

스테이씨(STAYC)

HAAA 2021. 9. 2. 14:14

 

 

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

 

하이업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요즘 보기 드문 전원 한국인 그룹이다.

 

유튜브 다큐멘터리인 K-POP EVOLUTION으로 데뷔 준비 과정을 볼 수 있다.

 

https://youtu.be/gMe1c4UegBY

so bad MV

 

데뷔곡은 'so bad'으로, 데뷔와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았다. 중소 기획사 신인 걸그룹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화제가 되었고, 초동 또한 만장을 넘었다. 그 뒤를 이어 나온 'ASAP'으로는 대성공을 거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브라운 아이드 필승이 참여해 완성도 높고 중독성 있는 곡에, '꾹꾹이 춤'으로 챌린지를 이어 나가는 등에 이어 음원 사이트에서 높은 음원순위를 거뒀고, 초동도 전작의 3배가 넘는 약 35000장을 기록했다. 앞으로도 좋은 곡을 계속 받는다면 상승세가 이어질 것이라 기대된다.

 

https://youtu.be/_X3r09dgbQg

ASAP MV

 

게다가 소위 말하는 '구멍' 멤버가 없다. 멤버들 모두 춤 실력과 노래 실력, 특히 라이브 실력이 뛰어나다. 스테이씨는 AR을 깔지 않음에도 안정적인 라이브를 구사하는데, 심지어 'so bad' 때보다 'asap' 활동 때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데뷔 초 '힘내' 라이브 영상은 꽤 화제가 됐었다.

 

https://youtu.be/Rm7zE3FllEA

 

힘 내!(Way To Go)(원곡 :소녀시대) - STAYC(스테이씨) [뮤직뱅크/Music Bank] | KBS 210108 방송

힘 내!(Way To Go)(원곡 :소녀시대) - STAYC(스테이씨) KBS2 TV 뮤직뱅크|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됩니다.

youtu.be

 

 

또한 멤버마다 개성이 강하다. 한명 한명 각기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어 더 사랑받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스테이씨의 콘텐츠 몇 가지를 추천하자면,

 

1. 스테이씨 비디오

https://youtu.be/ZxXhj-Fq-TQ

스테이씨오락관

https://youtu.be/3Cb6pumdBXY

스테이씨챌린지

파자마 파티, 스테이씨그널, 스테이씨오락관 등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추천하고 싶은 것은 '스테이씨 챌린지'이다.

선한 영향력 챌린지로, 영어 안쓰기, 일회용품 안쓰기 등을 멤버들이 직접 기획했다. 

 

2. 커버

https://youtu.be/WYN5UkDL1Z0

세븐틴 독 커버

https://youtu.be/KJJ-bZMCaVs

재이의 두아리파-don't start now 커버

댄스나 보컬 커버영상으로, 멤버들의 실력이나, 어울리는 컨셉 등을 잘 파악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플레이리스트이다.

 

 

스테이씨의 회사는 '일 잘하는 회사'로 불리는 만큼 유튜브 또한 활용을 잘 하는 듯 하다. 위의 영상들의 정리도 깔끔하게 되어있고, 콘텐츠도 꽤 많다.

다만 아쉬운 점은 공식 트위터 계정에, 멤버들의 계정과 공지 계정이 분리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스테이씨가 오는 6일 컴백한다. 하이틴 컨셉의 앨범으로 보이며, 타이틀 곡은 '색안경'이다. 현재 프리뷰와 콘셉트 비디오가 공개되며 이전에 많은 인기를 얻은 만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분석 > 아이돌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아이들((G)I-DLE)  (0) 2021.08.12
오마이걸 (Oh My Girl!)  (0) 2021.08.12
더보이즈(THE BOYZ)  (0) 2021.08.12
SF9 (에스에프나인)  (0) 2021.08.09